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 재출시 첫 주 누적 이용자 3400만 돌파

이석호 / 기사승인 : 2021-07-12 22:46:54
  • -
  • +
  • 인쇄

크래프톤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가 재출시 첫 주 구글플레이에서만 누적 이용자 수 3400만 명을 돌파했다고 12일 밝혔다.

크래프톤이 지난 2일 인도 현지에서 다시 내놓은 '배그 모바일 인도'는 하루 만에 구글플레이 인기 순위 1위, 매출 순위 2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인도 출시 1주 만에 3400만 이용자를 돌파했다. [크래프톤 제공]


앞서 배그 모바일은 인도에서 중국 텐센트가 서비스를 담당하고 있었지만 지난해 10월 양국이 국경 분쟁을 겪으면서 인도 정부가 서비스를 중단시키는 사태가 벌어졌다.

이에 크래프톤은 같은 해 11월 인도 현지에 직접 법인을 세워 인도 서비스 재개를 준비해 왔다.

크래프톤에 따르면, 재출시 1주일 만에 일일 최대 이용자 수 1600만 명, 최대 동시 접속자 수 240만 명을 각각 기록했으며, 지난 8일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진행한 출시 파티는 최대 동시 시청자 수가 50만 명에 달했다.

크래프톤은 이 같은 기세를 이어 인도 이용자만을 위해 '배그 모바일 인도' 이스포츠 대회를 개최하는 등 현지에서 지적재산권(IP) 확장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임우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본부장은 "계속해서 더 큰 재미를 제공할 수 있도록 콘텐츠 개발에 힘쓸 예정"이라며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를 시작으로 크래프톤과 인도의 게임 및 이스포츠 산업이 함께 성장해 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서울창업허브 공덕X스케일업센터, 투자 유치 지원 사업 성료
[메가경제=정호 기자] ‘서울창업허브 공덕과 스케일업센터’(이하 서울창업허브)는 스타트업의 투자 유치를 지원하는 ‘제3회 스케일업위크’를 11개 참여기업과 함께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23일 밝혔다. 20일 ~ 22일 3일 간 열린 ‘서울창업허브 스케일업위크’는 보육기업의 투자 유치를 지원하기 위해 서울창업허브 스케일업센터 멤버십(VC, AC, 투자 유관기관

2

이디야커피, 해외 간편결제 서비스 도입
[메가경제=정호 기자] 이디야커피가 글로벌 관광객의 결제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위챗페이(WechatPay), 알리페이플러스(Alipay+), 유니온페이(UnionPay), 라인페이(Line Pay) 4종의 해외 간편결제 서비스를 전국 가맹점에 도입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해외 간편결제 서비스는 이날 순차 적용되며, 외국인 관광객들은 본인 국가에서 사

3

롯데중앙연구소 주니어보드, 서진학교 나눔마켓 수익금 전액 기부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중앙연구소는 서울 강서구에 위치한 특수학교인 서울서진학교에 주니어보드가 자발적으로 기획한 나눔마켓의 수익금 전액을 전달하고, 서진학교 재학 아동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냠냠연구소’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롯데중앙연구소 주니어보드는 MZ세대 직원으로 구성됐으며 사내 기업문화 혁신과제 도출 및 실행과 경영진과 직원 간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