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올해도 수미감자 재배 청년농부 지원 나선다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3-16 01:58:08
  • -
  • +
  • 인쇄

농심은 지난 14일 서울 동작구 본사에서 농림축산식품부 산하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과 '2022년 청년수미 프로그램 MOU 체결식'을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농심은 농정원과 10명의 수미감자 재배 청년농부를 선정하고, 농사 전 과정에 전폭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 (오른쪽부터) 금석헌 ㈜해성 대표, 이병학 농심 대표, 이종순 농정원 원장, 김수진 농가대표 [농심 제공]


청년수미는 농심이 지난해 국내 식품업계 최초로 청년농부를 돕기 위해 농정원과 기획한 프로그램이다.

농심은 전국에서 10명의 수미감자 농가를 선정해 사전 계약에 따른 선급금을 지급하고 안정적인 영농 활동을 펼칠 수 있게 지원했다. 씨감자 보관과 관리법, 파종시 현장 점검 등 전반적인 영농 관리교육도 진행했다.

또한 수확기에는 담당자가 현지에 상주해 감자 품질을 관리하는 등 농사의 모든 과정을 도왔다.

이에 청년농부들은 당초 예상했던 150톤을 훌쩍 넘는 230톤의 수미감자를 수확했다. 농심은 이를 전량 구매해 수미칩 생산에 사용했다.

농심 관계자는 “청년수미 프로그램은 청년농부의 귀농 정착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제품 생산에 사용하는 농산물의 품질도 향상할 수 있다”며 “청년농부의 생산성 향상을 위해 아낌없는 지원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NOL,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 참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놀유니버스가 운영하는 NOL이 연말 여행 수요에 맞춰 국내여행 혜택을 강화해 지역 관광 회복에 나선다 NOL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2025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 겨울편에 참여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국내여행 활성화를 위해 연중 진행된 민관협력 캠페인으로 올해 마지막 시즌을 맞이했다. NOL은

2

신세계백화점, CJ ENM 협업 ‘씨뮤 산타즈의 선물공장’ 팝업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신세계백화점이 연말을 맞아 CJ ENM과 팝업을 선보인다. 오는 16일까지 신세계 강남점 오픈스테이지에서는 신세계 자체 캐릭터 푸빌라와 함께 뮤지컬 물랑루즈!의 ‘사틴’, 킹키부츠의 ‘롤라’, 비틀쥬스의 ‘비틀쥬스’가 산타가 되어 특별한 선물을 소개하는 <씨뮤 산타즈의 선물공장> 팝업 스토어가 펼쳐진다. 이번 팝업에서는

3

한촌설렁탕, '네이버 넾다세일 기획전' 열어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촌설렁탕이 네이버 '넾다세일 기획전'에 첫 참여해 11월 11일(화)까지 국탕류 시그니처 간편식 라인업을 최대 6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고물가 추세가 지속되면서 '한 끼를 먹더라도 제대로 즐기려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가격 부담은 줄이되, 맛과 영양, 품질을 모두 챙기는 '합리적 프리미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