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 탄핵 정국 속 '뭐요' 논란에 드디어 입열었다! "저는 노래하는 사람"

김지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12-30 09:06:25
  • -
  • +
  • 인쇄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가수 임영웅이 탄핵 정국 속 "뭐요" 발언으로 논란을 빚은 것에 대해 오랜 침묵을 깨고 "저는 노래하는 사람"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임영웅이 콘서트에서 '뭐요' 논란에 처음으로 입을 열었다. [사진=임영웅 SNS]

 

임영웅은 지난 27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임영웅 리사이틀' 콘서트를 개최하고 그간 논란이 된 '뭐요' 사건과 관련해 "심려끼쳐 죄송하다. 저는 노래하는 사람"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이로써 논란 21일 만에 첫 입장을 밝힌 것.

 

이날 콘서트에서 그간의 논란을 의식한 듯 임영웅은 "노래로 즐거움과 위로, 기쁨을 드리는 사람이다. 더 좋은 발전된 모습으로 찾아가겠다. 영웅시대(팬덤명) 여러분, 진심으로 감사하고 사랑한다"라고 말했다. 

 

앞서 임영웅은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탄핵소추안이 국회 본회의에서 표결에 부쳐진 날, 자신의 SNS에 반려견의 생일을 축하한다는 메시지를 게재했다. 이에 해당 게시물을 두고 한 누리꾼이 DM(다이렉트 메시지)을 통해 "이 시국에 뭐 하냐. 대통령 탄핵을 두고 온 국민이 모여있는데 목소리를 내주는 건 바라지도 앖지만 정말 무신경하다. 계엄령 나이대 분들이 당신 주 소비층 아니냐"고 물었다. 이에 대해 임영웅은 "뭐요. 제가 정치인인가요. 목소리를 왜 내요"라는 답변을 해 세간에 충격을 안겼다. 

 

다만, 그간 가짜뉴스 아니냐는 의혹도 있을 만큼 DM 메시지 진위 여부에 관심이 쏠렸는데 이날 발언으로 임영웅이 했던 발언임이 확인된 셈이다. 

 

한편 임영웅은 지난 27일부터 29일까지, 그리고 2025년 1월 2일부터 4일까지 총 6일간 공연이 이어진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성수1지구 조합 “재입찰 한다”
[메가경제=이준 기자] 하반기 서울 강북권 최대 재개발 사업인 성수전략정비구역1지구(이하 ‘성수1지구’) 조합이 재입찰을 실시한다고 이달 6일 밝혔다. 성수1지구 조합은 이달 4일 대의원 회의에서 ‘기존 입찰지침 유지’ 결정에도 불구하고 조합원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대승적으로 입찰지침을 변경, 다수의 건설사들이 입찰에 참여토록 할 방침이다. 조합의 재입찰

2

KT&G 상상마당, 전자음악 주제 전시 ‘전율’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KT&G는 상상마당 춘천 아트센터에서 오는 10월 19일까지 전자음악 장르의 전시회 ‘전율’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KT&G 상상마당 춘천은 관객들에게 다양한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음악을 주제로 한 전시회를 추진하고 있다. 올해에는 사운드 아티스트 4인의 작품이 공개됐으며, 전자음악 특유의

3

CJ CGV, 대학생 대외활동 ‘Campus Crew' 3기 성료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J CGV는 대학생 대상 대외활동 프로그램인 ‘CGV Campus Crew(이하 ‘캠크루’)’ 3기 활동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5일 밝혔다. 캠크루는 CGV에 관심 있는 대학생을 선발해 운영하는 프로그램으로, 지난 2023년 1기를 시작으로 올해로 3기째 이어지고 있다. 올해는 총 19명이 선발돼 한 달간 활동에 나섰다. 특히 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