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지민, '분노의 질주' OST로 빌보드 재진입

김지호 기자 / 기사승인 : 2023-06-28 08:21:07
  • -
  • +
  • 인쇄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방탄소년단(BTS)의 지민이 영화 OST로 미국 빌보드에서 호성적을 이어 가고 있다.

 

▲ 방탄소년단의 지민이 영화 '분노의 질주' ost에 참여했다. [사진=하이브]

27일(현지시간) 빌보드가 발표한 최신 차트(7월 1일 자)에 따르면, 지민이 참여한 영화 '분노의 질주: 라이드 오어 다이' OST '에인절 파트 원(Angel Pt. 1)'(Feat. Jimin of BTS, JVKE & Muni Long / FAST X Soundtrack)이 메인 싱글차트 '핫 100'에 96위로 재진입했다.

해당 곡은 지민이 솔로 아티스트로서 네 번째로 '핫 100'에 이름을 올린 노래다. 6월3일 자에 65위로 진입했다가 순위권에서 밀려났는데, 약 한달 만에 다시 재진입했다.

앞서 지민은 그룹 '빅뱅' 멤버 겸 솔로 가수 태양과 함께 한 '바이브'(최고 순위 76위), 첫 솔로 음반 '페이스' 선공개곡 '셋 미 프리 파트 투(Set Me Free Pt2)'(최고 순위 30위), '페이스' 타이틀곡 '라이크 크레이지'(최고 순위 1위) 등으로 '핫100'에 진입했다.

또 '에인절 파트 원'은 이번 주 빌보드 내 '랩 디지털 송 세일즈'와 'R&B/힙합 디지털 송 세일즈'에서 2위에 자리했다. '디지털 송 세일즈'에서는 5위로 재진입했다. '글로벌(미국 제외)'과 '글로벌200'에서는 각각 14위와 21위로 5주 연속 차트인했다. '핫 R&B/힙합 송'에서는 38위에 올랐다.

방탄소년단이 지난 9일 발표한 데뷔 10주년 기념 디지털 싱글 '테이크 투(Take Two)'는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3위, '글로벌(미국 제외)' 15위, '글로벌200' 27위, '디지털 송 세일즈' 47위에 올랐다. 이와 함께 방탄소년단은 지민 개인 활동으로도 빌보드에서 다수 '차트인'했다.

슈가의 솔로 앨범 '디-데이(D-DAY)'가 '월드 앨범' 12위, '톱 커런트 앨범' 31위, '톱 세일즈 앨범' 46위에 랭크됐다. 지민의 솔로 앨범 '페이스(FACE)'는 '월드 앨범' 10위, '톱 커런트 앨범' 42위, '톱 앨범 세일즈' 70위에 자리했다. '페이스' 타이틀 곡 '라이크 크레이지(Like Crazy)'는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14위에 재진입했다. '글로벌(미국 제외)'에서는 28위, '글로벌 200'에서는 40위로 두 차트 나란히 13주 연속 '차트인'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신년사] 윤철민 파라타항공 대표 "차별화된 경쟁력 구축할 것"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고객 안전’과 ‘고객 만족’을 최우선 가치로 삼아, 철저한 사전 계획과 실행력,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차별화된 경쟁력을 구축하겠다" 윤철민 파라타항공 대표이사는 31일 신년사에서 "'One Team, One Spirit'을 바탕으로 어려운 과정을 함께 이겨내 불가능해 보였던 도전을 현실

2

펑크비즘, 브라질 축구 레전드 히바우두를 만나다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브라질 축구의 살아있는 전설 히바우두가 한국에서 브라질 레전드 선수들과 함께하는 이벤트 매치를 열고 싶다는 메시지를 전하며, 한국 축구 팬들과의 만남에 대한 기대를 밝혔다. 지난 11월 19일 공개된 영상에서 히바우두는 브라질 전 국가대표 레전드 선수들이 한국을 직접 방문해 레전드 매치를 치르고 싶다는 뜻을 전했다. 영상에는 단순한

3

현대차그룹, CES 2026 'AI 로보틱스 생태계 전략' 공개
[메가경제] 현대자동차그룹이 CES 2026에서 AI 로보틱스 생태계 확장 전략을 발표하고, 보스턴 다이내믹스의 휴머노이드 로봇 차세대 전동식 아틀라스를 처음으로 실물 시연한다. 이번 발표는 인간과 로봇의 협업을 중심으로 그룹사의 기술과 자원을 결집해 AI로보틱스 상용화를 가속화하는 전략을 담고 있다. 현대차그룹은 내년 1월 5일(현지시각) 라스베이거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