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온, ‘올해 인기 상품’ 결산전 진행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12-06 08:35:37
  • -
  • +
  • 인쇄
6일부터 12일까지 올 마지막 ‘퍼스트먼데이’

롯데온이 지난해 9월부터 매달 첫 번째 월요일에 진행한 정기 할인 행사 퍼스트먼데이의 올해 결산전을 진행한다.

6일부터 12일까지 매출 상위 상품 및 당일 품절 상품 등 30여개 인기상품을 모아 선보이고, 70여개 브랜드 상품은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

퍼스트먼데이는 롯데온의 전체 실적을 견인하는 대표 행사로 자리 잡았다.

올해 1월부터 11월 사이 퍼스트먼데이 행사 당일 평균 매출과 구매 고객 수가 일평균대비 84%, 65% 높았다.

신규 고객 유입도 일평균대비 80% 이상 높았다.
 

▲사진 = 롯데쇼핑 제공

 

올해 퍼스트먼데이 매출 상위 상품은 코로나19와 사회적 거리두기 등의 관련 상품이 인기를 끌었다.

대표적인 거리두기 관련 상품 ‘e쿠폰’이 비대면 시대 선물로 각광받으며 행사기간 가장 높은 매출과 판매량을 기록했다.

지난 10월엔 e쿠폰 단품으로 4만개 이상 판매하기도 했다.

또, 집콕 장기화로 가공 및 냉동식품을 찾는 고객이 늘고, 건강에 대한 관심 증가로 건강기능식품이 인기를 끌기도 했다.

퍼스트먼데이 매출 상위 100개 상품에서 식품이 차지하는 비중은 30% 이상이었다.

그밖에도 비대면 수업과 재택근무 등으로 PC 관련 제품이 인기를 끌며, 디지털 가전의 매출도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롯데온은 이번 퍼스트먼데이가 올해 마지막인 만큼 할인 혜택을 확대해 준비했다.

먼저 기존 퍼스트먼데이와 동일한 수준으로 최대 20% 할인 쿠폰 및 최대 10% 카드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에 더해 6일 오전 8시부터 선착순 5만명에게 중복 사용이 가능한 최대 20% 카드 할인 쿠폰을 증정하며, 첫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50%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더불어 백화점과 마트 등 각 계열사 온라인몰에서도 최대 15%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 7일부터 12일까지는 애프터위크를 진행한다.

김은수 롯데온 마케팅팀장
은 "지난해 9월부터 시작한 퍼스트먼데이가 고객들 사이에서 점차 인지도가 높아지며 행사 당일 매출과 구매 고객 수가 크게 늘고 있다”며 “이번 퍼스트먼데이에는 올해 완판 행렬을 이어갔던 e쿠폰, 식품, 가전 등을 중심으로 행사를 구성하고, 올해 마지막 퍼스트먼데이인 만큼 강력한 할인 혜택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태광산업, '2025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2025년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의 태광인상' 팀 부문에서는 화섬영업담당 직물영업팀이 수상했다. 개인 부문 수상자로는 원가 절감으로 성과를 올린 세광패션 공장장 손율 부장, 설비 안정성을 개선한 석유화학총괄공

2

KB국민은행, 퇴직연금 광고 3천만 조회 수 돌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광고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일하는 모두를 위한 일 잘하는 퇴직연금’ 광고가 20일만에 누적 조회 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회사원, 택배 기사, 버스 운전원, 자영업자, 경찰 공무원 등 다양한 직업군의 국민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성실하게 일하는 모습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이러한 스토리텔링은

3

NH농협은행, 'NH얼굴인증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비대면 금융거래의 보안성과 인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신 안면인증 기술을 적용한 'NH얼굴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NH얼굴인증서비스'는 고객이 사전 등록한 얼굴 정보를 기반으로 촬영된 얼굴 데이터와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얼굴 이미지는 원본으로 저장하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