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신라 이부진, ‘K-브랜드지수’ 여성 CEO 부문 영예의 1위 등극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6-01-27 09:41:52
  • -
  • +
  • 인쇄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여성 CEO 부문 1위에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이 선정됐다고 27일 발표했다.

 

▲ ‘K-브랜드지수’ 이미지


국가대표 브랜드를 표방하는 K-브랜드지수는 해당 부문별 트렌드(Trend)·미디어(Media)·소셜(Social)·긍정(Positive)·부정(Negative)·활성화(TA)·커뮤니티(Community)·AI 인덱스 등의 가중치 배제 기준을 적용한 합산 수치로 산출된다.

이번 K-브랜드지수 여성 CEO 부문은 포털사이트 검색량 상위 30위 여성 CEO를 대상으로, 2025년 12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의 온라인 빅데이터 5243만 8822건을 분석했다.

K-브랜드지수 여성 CEO 부문은 1위 이부진(호텔신라)에 이어 2위 최수연(네이버), 3위 김유진(한샘), 4위 김선희(매일유업), 5위 김지원(한세엠케이), 6위 이수연(젝시믹스), 7위 김정수(삼양식품), 8위 최진희(이매지너스), 9위 이유진(영화사집), 10위 김혜연(팜젠사이언스) 등이 TOP10에 이름을 올렸다.

한정근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대표는 “이번 여성 CEO 부문은 기업의 재무적 성과뿐만 아니라, 리더 개인의 매력도와 소통 능력이 기업 가치에 절대적인 영향을 미치는지를 보여주는 첫 지표"라며 "1위를 차지한 이부진 사장과 2위 최수연 대표가 보여준 '글로벌 감각'과 '혁신적 리더십'은 물론, K-푸드 열풍의 주역인 김정수 부회장과 콘텐츠 시장을 선도하는 이유진 대표의 상위권 안착에 주목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덧붙여 "과거 유통이나 가업 승계에 국한됐던 여성 경영인의 활동 반경이 최근 바이오, IT, 엔터테인먼트 등 미래 핵심 산업 전반으로 확장되고 있으며, 그들의 '소프트 파워'가 곧 기업의 핵심 경쟁력이 되는 시대로 접어들었음을 시사한다"고 분석했다.



K-브랜드지수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개발한 빅데이터 시스템으로, 기존의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달리 후보 표본 추출부터 인덱스 선별까지 분야별 자문위원단의 검증을 토대로 진행하고 있다.

한편, 이번 K-브랜드지수 여성 CEO 부문은 오프라인 수치가 미반영된 온라인 인덱스 수치로, 개별 인덱스 정보와 세부 분석 결과는 공식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NH농협카드, 해외 특정 국가 10% 즉시할인 이벤트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카드는 국제카드 브랜드사 유니온페이(UnionPay)와 함께 해외 여행 관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4월 13일까지 진행되며, 행사 기간 내 대상 국가에서 최소 금액 이상 결제 시 회당 할인 한도 내 10%를 즉시 할인한다. 프로모션 기간 내 등록 카드 1개 당 총 10회 할인이 가능하며(1일

2

우리금융, 외국인 순매수 이어가며 주가 사상 최고가 경신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금융지주은 주가가 27일 종가 기준 3만650원을 돌파하며 역사적 최고가를 경신했다. 2025년 이후 주가 상승률은 약 99.4%에 달하며 국내 은행지주 중 최고 수준을 기록하고 있다고 밝혔다. 서학개미들의 해외주식투자 확대와 이에 따른 환율 상승 등 국내 증시 변동성이 커지는 상황 속에서도, 우리금융은 지난해 4대 금융지주 중

3

현대모비스, 미래 성장 위해 '선택과 집중' 전략 가속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모비스가 급변하는 모빌리티 산업 환경에 대응해 ‘선택과 집중’을 통한 사업 효율화 전략에 속도를 낸다. 현대모비스는 글로벌 자동차 부품기업 OP모빌리티(OPmobility)와 램프사업부문 거래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7일 공시했다. 양사는 올해 상반기 중 본 계약 체결을 목표로 협상을 진행하며, 거래 구조와 규모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