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에게 밥을 보낸다’, 한국인 ‘밥심’ 자극한 배민 홍보가 광고대상 금상까지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12-13 08:54:05
  • -
  • +
  • 인쇄
배민 선물하기, 서비스 론칭 후 1년 간 300만건 이용

배달의민족을 서비스하는 우아한형제들이 광고회사 HS애드, 제작사 매터스인류크와 함께 만든 TV광고 ‘너에게 밥을 보낸다’ 캠페인이 지난 3일 2021 대한민국광고대상 TV영상 부문 금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28회째를 맞은 대한민국광고대상은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주최하는 한국 광고계 최고 권위의 상이다.
 

▲사진 = 우아한형제들 제공

 

올 2월 론칭해 약 두 달간 진행된 ‘너에게 밥을 보낸다’ 광고는 배민 선물하기 서비스를 감동적으로 풀어냈다는 평가를 받았다. 유튜브에선 누적 조회수 3000만회를 기록하며 유튜브 인기광고에도 이름을 올렸다.

‘밥 한 번 먹자’는 말이 자연스런 인사로 쓰이는 것처럼, 한국인에게 밥은 서로의 마음을 전하는 매개체 역할을 한다. 배민은 이와 같은 정서에 주목해 소비자 모두가 공감할 수 있도록 엄마와 아들, 옛 친구, 고등학생, 연인 등을 ‘밥 선물’의 주인공으로 내세웠다.

영상을 본 누리꾼들은 “힘든 시기에 너무나 멋진 광고”, “밥이 날아가는 모습이 재밌다”, “고향에 있는 엄마가 생각났다” 등의 감상평을 남기며 호응했다.

한 광고업계 전문가는 “일상 속 흔하디 흔한 인사말이 너무 자연스럽고 공감이 느껴지는 광고”라며 “스토리, 연출, 연기, BGM까지 모두 어우러져 호감이 간다”고 평가했다.

지난해 10월 선보인 배민 선물하기는 배민 앱에서 이용할 수 있는 상품권을 선물하는 서비스다. 선물 받은 이가 음식배달과 포장, B마트 등 앱 내 다양한 서비스서 주문할 때 쓸 수 있다.

갱일이나 각종 기념일을 축하하고 싶거나 고마움을 표현하고 싶을 때 500여종의 카드 중 상황에 맞는 것을 골라 편지와 함께 상품권을 선물할 수 있다. 또 선물 받은 이도 답장 카드를 보낼 수 있다.

서비스 론칭 후 1년 동안 배민 선물하기는 300만건에 달하는 이용이 기록됐다. 선물하는 이의 마음은 모두 549종의 카드에 담겼다. 선물을 받은 사람들은 87만가지 메뉴를 주문했다.

우아한형제들 장인성 브랜딩실장은 "밥은 단순히 먹는 것을 넘어 안부, 사랑, 관심, 응원, 위로와 같은 마음을 담고 있다"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배민 선물하기가 편리한 서비스로서, 더 나아가 마음을 전하는 따뜻한 방법으로도 여겨졌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서울드래곤시티, 졸업·입학 시즌 맞아 식음 프로모션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서울드래곤시티가 졸업과 입학 시즌을 맞아 관련 고객을 대상으로 한 식음 프로모션을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최근 졸업과 입학 등 인생의 전환점을 기념하기 위해 호텔과 프리미엄 외식 공간을 찾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단순한 식사보다 경험과 분위기를 중시하는 소비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호텔 식음 업장이 ‘축하의 장소’로 주목받고 있다는

2

상하농원, 고창산 땅콩 담은 ‘골든 땅콩버터’ 2종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농어촌 체험형 테마공원 상하농원이 유네스코 생물권 보전지역인 전북 고창에서 자란 100% 고창산 땅콩만을 사용한 프리미엄 스프레드 ‘골든 땅콩버터’ 2종(스무스·크런치)을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설탕, 팜유, 유화제, 보존료 등 불필요한 첨가물을 배제하고 고창산 땅콩만으로 제조한 것이 특징이다. 원물 본연의 맛과 가치

3

위메이드플레이, 2025년 매출 1253억 기록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위메이드플레이는 2025년 연결기준 매출 1253억원, 영업이익 107억원, 순이익 214억원을 기록했다고 9일 밝혔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흑자 기조의 안착을 배경으로 5년 만에 세 자리 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이는 지난해 3월 취임한 우상준 대표가 글로벌 진출과 함께 경영 1순위로 추진해왔던 내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