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경제=정호 기자]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연말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구세군과 함께 취약계층 아동을 위한 나눔 활동에 나섰다.
24일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구세군 연말 자선냄비 캠페인의 일환인 ‘2025 산타트리오 캠페인’에 동참해 경제적 어려움과 돌봄 공백에 놓인 아동들에게 크리스마스 선물을 전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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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사진=세븐일레븐> |
‘산타트리오 캠페인’은 연말을 맞아 다양한 기업과 단체가 참여해 나눔의 가치를 확산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세븐일레븐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한 해 동안 받은 고객의 성원에 보답하고, 이웃과 함께 따뜻한 연말연시를 만들어간다는 취지다.
세븐일레븐은 아이들이 선호하는 캐릭터 협업 상품 6천300여 개, 약 3천400만 원 상당의 물품을 후원한다. 후원 품목은 아크릴 볼펜, 투명 슬림 파우치, 리유저블백 등 학업과 일상에서 활용도가 높은 제품과 인형, 인형 키링, 랜덤 키링 등 굿즈 형태의 아이템까지 총 6종으로 구성됐다.
해당 물품은 전국 그룹홈(공동생활가정)과 지역아동복지센터를 이용하는 취약계층 아동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세븐일레븐 측은 이번 나눔이 단순한 물품 지원을 넘어, 아이들에게 따뜻한 추억과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세븐일레븐은 쪽방촌 지원, 군 장병 후원, 아동 및 한부모가족 지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해오고 있다. 이와 함께 친환경 동전 모금 캠페인, 반려해변 정화 활동 등 환경 분야에서도 ESG 경영을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
양지현 세븐일레븐 ESG전략기획팀장은 “연말과 크리스마스는 나눔의 의미를 되새기게 되는 시기”라며 “아이들에게 작은 기쁨과 희망을 전하고자 이번 캠페인에 참여했으며, 앞으로도 일상에서 체감할 수 있는 ESG 활동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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