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오프로드 유튜버 극찬한 기아 '타스만', 뭐 했길래?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8-04 09:27:50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기아의 픽업트럭 타스만이 호주 경사도 50도의 극한 지형 코스를 정복하며 강력한 주행 성능과 제어 기술력을 입증했다. 

 

4일 기아에 따르면 호주의 오프로드 전문 유튜브 채널 '팀 브리 오프로드(Team Bree Offroad·이하 오프로드)'가 게시한 타스만의 '비어 오클락 힐(Beer O’clock Hill)' 등정 영상을 통해 이점이 드러났다. 

 

▲ <사진=기아>

 

'오프로드'는 호주 현지에서 오프로드 마니아층의 지지를 받고 있는 유튜브 채널이다. 각종 4륜 구동 차량을 극한의 환경에서 테스트하며 성능을 검증하는 콘텐츠를 생한하고 있다. 채널 운영자 루카스 브리(Lucas Bree)는 해당 영상을 통해 "어떠한 개조도 하지 않은 순정 차량으로 호주에서 가장 악명높은 코스를 오르다니, 정말 놀라운 결과"라고 말했다. 

 

'4륜 구동차의 에베레스트'라고 불리는 영상의 무대가 된 '비어 오클락 힐'은 호주 퀸즐랜드에 위치한 오프로드 전용 트랙 '스프링스 4×4 어드벤처 파크(Springs 4x4 Adventure Park)' 내의 한 코스다. 경사도 50도, 길이 100m에 달하는 가파른 언덕과 바위, 진흙, 웅덩이 등의 혼합 지형으로 인해 세계적인 오프로드 차량들도 등정에 실패하는 사례가 발생하기도 한다. 

 

코스에 도전하는 수많은 차량 중 극히 일부 차량만이 등정 성공이라는 타이틀을 얻게 되지만 이 마저도 오프로드 주행에 적합하게 별도의 튜닝을 하는 경우가 대다수다. 영상에 등장한 차량은 타스만 X-Pro 모델로 어떠한 개조도 거치지 않았다. 다만 접지력을 높이기 위해 오프로드 전용 타이어를 장착했다.

 

차량에 탑승한 루카스는 4WD 시스템 모드 중 '4L(4-Wheel Drive Low)모드'와 '후륜 e-LD(Electronic Locking Differential, 전자식 차동기어 잠금장치)' 기능을 차례로 활성화했다.

'4L 모드'는 일반 주행보다 낮은 기어비를 적용해 저속에서도 높은 토크를 발휘할 수 있어 험로 주파에 유리하다. 'e-LD'는 좌우 바퀴의 회전 차이를 차단해 바퀴가 헛도는 상황을 방지하할 수 있다. 

 

이날 정상에 오른 루키스 브리는 "기아 타스만 최고다"고 소리치기도 했다. 이어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잘 해냈다. 심박수가 아직도 높다"는 평을 남겼다. 이어 그는 "전륜에는 차동기어 잠금장치(LD)가 없으니 멀리 올라가진 못할 것" 이라며 시험삼아 후진으로 언덕을 다시 오르기 시작했고 언덕의 약 3/4 지점까지 후진 주행도 성공했다. 

 

영상 댓글에는 기아 타스만을 칭찬하는 글들이 다수 올라왔다. 이용자들은 "멋진 영상이다 타스만이 믿을 수 있는 4륜구동 차라는 걸 알게 됐다",  "진짜 말도 안 된다 게다가 순정 차량이라니 대단하다"는 평을 남겼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초격차 1위' 방탄소년단(BTS), 2026년 K-브랜드지수 보이그룹 부문 최정상 등극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보이그룹 부문 1위에 방탄소년단(BTS)이 선정됐다고 18일 발표했다. K-브랜드지수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개발한 빅데이터 시스템으로, 기존의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달리 후보 표본 추출부터 인덱스 선별까지 분야별 자문위원단의 검증을 토

2

KT&G 상상마당, ‘SLAP’ 16기 수료전 개최…신진 사진작가 13인 작품 130점 공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KT&G 상상마당이 ‘KT&G SLAP(Sangsangmadang Life-Art Photographers)’ 16기 수료생 작품전을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전시는 오는 24일부터 내달 27일까지 KT&G 상상마당 홍대 갤러리에서 열린다. ‘KT&G SLAP’은 상상마당의 대표 교육과정 중 하나로,

3

“설엔 치킨에 떡볶이까지”…BBQ, 사이드 무료 증정 프로모션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제너시스BBQ 그룹이 설 명절을 맞아 치킨 주문 고객을 대상으로 사이드 메뉴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BBQ는 오는 22일까지 자사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치킨 메뉴를 주문한 고객에게 ‘BBQ 떡볶이’와 ‘롱김말이’를 무료 제공한다고 16일 밝혔다. ‘BBQ 떡볶이’는 2025년 기준 BBQ 사이드 메뉴 판매량 1위를 기록한 제품으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