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과 재미까지···펀슈머 마케팅 힘 싣는 오뚜기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10-28 10:07:27
  • -
  • +
  • 인쇄
MZ세대 성향 반영···이종협업과 이색 네이밍 등

소비 과정에서 재미를 찾고 공유하는 최근 MZ세대 성향을 반영한 펀슈머 마케팅에 오뚜기가 주목하고 있다.

새로운 가치를 만드는 이종협업부터 독특한 네이밍, 감성적인 콘텐츠 등 소통을 강화한 마케팅 카드를 속속 꺼내들고 있다.

최근 오뚜기가 손을 뻗은 이종협업 분야는 다름 아닌 게임. ㈜넥슨의 모바일 레이싱 게임 카트라이더 리쉬플러스와 ‘진라면X카러플’ 용기면과 컵면을 선보였다.

기존 진라면 포장 디자인에 게임 캐릭터를 적용한 것이며, 다양한 이벤트로 게임 내 적용 가능한 아이템을 증정해 유저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준다.

지난 7월까지 진라면 용기면·컵면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16.0% 증가했다. 전달과 비교해도 29.4% 신장한 것으로, 패키지 디자인과 재미 요소 결합이 소비자들의 구매욕구를 자극해 매출 상승을 이끈 것으로 보고 있다.
 

▲사진 = 오뚜기 제공

 

지난 9월엔 보드게임 전문기업 아스모디와 협업해 진라면 보드게임을 출시했다.

오뚜기의 라면 브랜드 5종, 진라면, 진짬뽕, 진짜장, 채황, 오동통면을 기반으로 만들었으며, 실제 진라면 봉지면과 유사한 패키지가 특징이다.

냄비 카드에 각종 재료 카드를 조합해 높은 점수의 라면을 완성하는 사람이 승리하는 게임으로, 동봉된 규칙서에 토마토 바지락 진라면, 크림 진짬뽕 등 오뚜기 라면을 활용한 이색 레시피를 기재해 손쉽게 따라할 수 있게 했다.

호기심을 유발하는 독특한 네이밍도 눈길을 끌고 있다. 오뚜기는 최근 자사 스테디셀러 열라면과 진짬뽕을 조합한 ‘열라짬뽕’을 출시했다.

열라면의 하늘초 매운맛과 해물, 야채를 우려낸 진짬뽕의 진한 맛이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짬뽕라면. 매운맛을 측정하는 스코빌지수는 열라면과 비슷한 5000SHU 수준이다.

또 각종 야채와 고추기름을 고온에서 볶아낸 진짬뽕의 별첨 유성스프를 액체스프에 넣어 특유의 불맛을 살렸다.

그밖에도 열라면과 참깨라면을 결합한 ‘열려라 참깨라면’, 열라면의 매운맛을 만두로 구현한 ‘열라만두’ 등 기존 인기 제품명을 적절하게 활용하는 네이밍을 선보이고 있다.

오뚜기 관계자는 “색다른 경험과 재미를 선사하는 펀슈머 마케팅은 브랜드 이미지 환기와 소비자 접점 확대에 있어 효과적인 수단으로 각광받고 있다”며 “소비를 통해 재미를 추구하는 MZ세대가 소비시장 큰 손으로 부상한 만큼, 재미 요소를 강화하기 위한 식품업계 다양한 시도는 앞으로도 이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BYD코리아, '부산 동래 전시장' 서비스센터 오픈
[메가경제=정호 기자] BYD코리아가 BYD Auto 부산 동래 전시장과 서비스센터를 열고 이를 기념하는 오픈식을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BYD코리아 공식 딜러사 DT네트웍스가 운영하는 이번 전시장은 부산 수영·창원 전시장과 사상 서비스센터에 이어 부산·경남 지역에 세 번째로 마련된 고객 접점이다. 부산 지하철 1호선과 동해선 교대역에서 도보 3분

2

CJ대한통운 '더 운반' 신규 카드 등록 화주 50% 할인 프로모션
[메가경제=정호 기자] CJ대한통운의 디지털 운송 플랫폼 '더 운반(the unban)'이 물류 성수기인 추석 명절을 앞두고 화주 고객의 비용부담을 덜어줄 운임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CJ대한통운은 오는 30일까지 '더 운반' 플랫폼에서 신규 결제 카드를 등록한 화주 고객을 대상으로 50% 운임할인 쿠폰을 지급한다고 15일

3

한국타이어, '벤투스 슈퍼 스포츠 익스피리언스 데이' 성료
[메가경제=정호 기자] 한국앤컴퍼니그룹의 타이어 기업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가 지난 9월 13일부터 14일까지 인천 영종도 소재 자동차 복합 문화 공간 BMW 드라이빙 센터에서 진행한 '벤투스 슈퍼 스포츠 익스피리언스 데이(Ventus Super Sport Experience Day)'가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15일 한국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