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건조성능 강화 ‘트루건조’ 식기세척기 출시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3-17 10:18:04
  • -
  • +
  • 인쇄
‘워터자켓’ 방식 수랭식 응축 건조 기술

LG전자가 건조 성능을 대폭 강화한 차세대 디오스 식기세척기를 18일 출시한다.

이번 출시된 LG 디오스 식기세척기(DFB24MS)는 차별화된 ‘트루건조’ 기능을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 모델들이 LG 트루건조 디오스 식기세척기를 소개하는 모습 [사진=LG전자 제공]

 

트루건조는 ▲수랭식 응축 건조 ▲자동 문 열림 건조 ▲외부 공기를 이용한 열풍 건조 등 기술을 집약해 최고 수준의 건조 성능을 발휘한다는 게 LG전자의 설명이다.

이 제품은 국내 제품 유일 ‘워터자켓’ 방식의 강력한 수랭식 응축 건조로 내부 수분을 배출한다.

세척 후 뜨거운 증기 속 수분이 내부 벽면 워터자켓에 채워진 차가운 물과의 온도차에 의해 물방울로 응축돼 배출되는 방식이다. 응축 건조 후에는 문이 자동으로 열려 냄새와 잔여 수증기를 내보낸다.

특히 자동 문 열림 후 열풍 건조 기능을 더했다. 에어필터를 거친 외부 공기로 만든 뜨거운 바람이 식기에 남은 습기를 말려준다. 식기를 건조하며 습기를 머금은 더운 공기는 바로 외부로 배출된다.

국제공인시험인증기관 TUV라인란드의 시험 결과 신제품의 열풍 건조 표준코스의 건조 성능은 기존 제품(DFB22S)의 고온건조 표준코스 대비 37% 더 뛰어났다.

이 제품은 식기세척기 중 첫 번째 LG UP가전이다. LG전자는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를 통해 초강력 코스와 같은 다양한 식기세척코스 등의 새로운 기능을 추가할 계획이다.

또한 LG전자는 LG 씽큐 앱과 연동해 식기세척기를 사용 중인 고객의 약 30%가 밤 9시 이후에 제품을 사용하는 점을 반영해 신제품에 야간조용코스를 기본 코스로 적용했다. LG 씽큐 앱을 통한 원격 제어로 세척 시작‧일시정지‧종료 등도 가능하다.

이 제품은 솔리드 그린과 네이처 베이지 등 공간 인테리어 가전 ‘LG 오브제컬렉션’ 색상의 빌트인 타입으로 출시된다. 가격은 출하가 기준 199만 원이다. 맨해튼 블랙 색상의 프리스탠딩 모델도 출시되며 가격은 189만 원이다.

이현욱 LG전자 H&A사업본부 키친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전무)은 “신제품에는 위생부터 건조까지 차원이 다른 트루스팀과 트루건조를 탑재해 LG 디오스 식기세척기 오브제컬렉션만의 차별화된 성능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오비맥주 카스, 대한축구협회 공식 파트너 계약 체결
[메가경제=정호 기자] 오비맥주의 대표 브랜드 '카스(Cass)'가 대한축구협회(KFA)와 공식 파트너 계약을 체결했다. 15일 오비맥주에 따르면 이번 계약으로 카스는 향후 6년간 KFA 공식 주류 파트너 지위를 갖게 된다. 카스는 KFA의 지식재산권(IP) 및 집합적 초상권을 활용할 수 있는 권리를 확보하고, 이를 기반으로 향후 예정된 주요

2

BAT로스만스, 환경 서포터즈 ‘플로깅 히어로즈’ 본격 활동 전개
[메가경제=정호 기자] BAT로스만스의 환경 서포터즈 ‘플로깅 히어로즈’가 자원순환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고 15일 밝혔다. 오는 17일 서울 망원동에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플로깅'과 '용기내 챌린지'를 결합해, 쓰레기를 줍는 동시에 쓰레기 발생 자체를 줄이는 자원순환 실천형 활동으로 기획됐다. 용

3

국제 e모빌리티엑스포 조직위원회, 2026 e모빌리티 혁신상 공모 개시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국제 e모빌리티 엑스포 조직위원회는 '2026 국제 e모빌리티 혁신상 (IEVE 2026 Innovation Awards)' 공모를 12월 31일까지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혁신상은 전 세계 e모빌리티 산업의 미래를 선도할 혁신 기술과 제품·서비스를 발굴해 시상하는 프로그램으로, 국내외 기업·기관·개인 누구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