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건조성능 강화 ‘트루건조’ 식기세척기 출시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3-17 10:18:04
  • -
  • +
  • 인쇄
‘워터자켓’ 방식 수랭식 응축 건조 기술

LG전자가 건조 성능을 대폭 강화한 차세대 디오스 식기세척기를 18일 출시한다.

이번 출시된 LG 디오스 식기세척기(DFB24MS)는 차별화된 ‘트루건조’ 기능을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 모델들이 LG 트루건조 디오스 식기세척기를 소개하는 모습 [사진=LG전자 제공]

 

트루건조는 ▲수랭식 응축 건조 ▲자동 문 열림 건조 ▲외부 공기를 이용한 열풍 건조 등 기술을 집약해 최고 수준의 건조 성능을 발휘한다는 게 LG전자의 설명이다.

이 제품은 국내 제품 유일 ‘워터자켓’ 방식의 강력한 수랭식 응축 건조로 내부 수분을 배출한다.

세척 후 뜨거운 증기 속 수분이 내부 벽면 워터자켓에 채워진 차가운 물과의 온도차에 의해 물방울로 응축돼 배출되는 방식이다. 응축 건조 후에는 문이 자동으로 열려 냄새와 잔여 수증기를 내보낸다.

특히 자동 문 열림 후 열풍 건조 기능을 더했다. 에어필터를 거친 외부 공기로 만든 뜨거운 바람이 식기에 남은 습기를 말려준다. 식기를 건조하며 습기를 머금은 더운 공기는 바로 외부로 배출된다.

국제공인시험인증기관 TUV라인란드의 시험 결과 신제품의 열풍 건조 표준코스의 건조 성능은 기존 제품(DFB22S)의 고온건조 표준코스 대비 37% 더 뛰어났다.

이 제품은 식기세척기 중 첫 번째 LG UP가전이다. LG전자는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를 통해 초강력 코스와 같은 다양한 식기세척코스 등의 새로운 기능을 추가할 계획이다.

또한 LG전자는 LG 씽큐 앱과 연동해 식기세척기를 사용 중인 고객의 약 30%가 밤 9시 이후에 제품을 사용하는 점을 반영해 신제품에 야간조용코스를 기본 코스로 적용했다. LG 씽큐 앱을 통한 원격 제어로 세척 시작‧일시정지‧종료 등도 가능하다.

이 제품은 솔리드 그린과 네이처 베이지 등 공간 인테리어 가전 ‘LG 오브제컬렉션’ 색상의 빌트인 타입으로 출시된다. 가격은 출하가 기준 199만 원이다. 맨해튼 블랙 색상의 프리스탠딩 모델도 출시되며 가격은 189만 원이다.

이현욱 LG전자 H&A사업본부 키친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전무)은 “신제품에는 위생부터 건조까지 차원이 다른 트루스팀과 트루건조를 탑재해 LG 디오스 식기세척기 오브제컬렉션만의 차별화된 성능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교원투어 여행이지, ‘2030 모여라! 대만 주류 투어’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교원투어 여행이지가 MZ세대를 겨냥한 ‘2030 전용 대만 주류 투어’를 선보인다. 독특한 경험을 중시하는 2030세대 취향을 반영한 테마 상품으로 신규 수요 공략에 나선다. 이번 ‘2030 모여라! 대만 주류 투어’는 개성과 취향을 중시하는 MZ세대 사이에서 위스키가 새로운 주류 트렌드로 부상하고 있다는 점에 착안해 기획됐다. 특히

2

쇼핑몰 한복판에 숲이?...아이파크몰, ‘용산곤충관’ 오픈
[메가경제=심영범 기자]HDC아이파크몰이 아이들과 가족 단위 고객이 붐비는 쇼핑몰 명당자리에 상품 진열대 대신 숲과 흙, 그리고 살아있는 곤충 체험관을 선보인다. 아이파크몰 용산점은 오는 23일 용산점 리빙파크 6층 ‘키즈 앤 하비(Kids&Hobby)’ 공간에 도심 속 자연 생태 체험관인 ‘용산곤충관’을 공식 오픈한다고 18일 밝혔다. ‘용산곤충관

3

카이야, 슈돌 심형탁 아들 심하루 공식 모델 발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제나크로스의 초슬림 프리미엄 기저귀 브랜드 카이야(KAIYA)가 KBS 2TV 인기 예능 프로그램 ‘슈퍼맨이 돌아왔다(이하 ‘슈돌’)’에 출연 중인 심형탁의 아들 하루를 공식 모델로 선정했다고 18일 밝혔다. 하루는 사자 갈기처럼 풍성한 머리숱과 큰 눈망울, 이른바 ‘아기 사자’ 비주얼로 예능 프로그램 첫 등장부터 시청자들의 시선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