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SUV ‘더 뉴 셀토스’ 디자인 공개…부산모터쇼서 최초 전시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6-30 10:27:18
  • -
  • +
  • 인쇄
3년 만에 상품성 개선 모델 출시

기아가 SUV ‘더 뉴 셀토스’의 내외장 이미지를 30일 최초로 공개했다.

더 뉴 셀토스는 지난 2019년 7월 출시 이후 3년 만에 출시하는 셀토스의 상품성 개선 모델이다.
 

▲ 기아 더 뉴 셀토스 전측면 [기아 제공]

 

더 뉴 셀토스는 ‘상반된 개념의 창의적 융합’이라는 의미의 디자인 철학 ‘오퍼짓 유나이티드’가 적용됐다. 이 중 외장은 ‘미래를 향한 혁신적 시도’에서 영감을 받았고, 내장에는 ‘인간의 삶을 위한 기술’이 반영됐다는 게 기아의 설명이다.

전면부에 메쉬 라디에이터 그릴을 적용하고 이를 가로지르는 스타맵 시그니처 라이팅과 와이드 LED프로젝션을 탑재했다. 스타맵 시그니처 라이팅은 전면부 전체의 수평‧수직적인 견고함을 강조한 램프 조형이다.

안개등은 전면부 LED 주간주행등(DRL)의 세로 조형과 수직으로 연계됐다. 라디에이터 그릴과 조화를 이룬 심플한 스키드플레이트가 특징이다. 측면에서는 볼륨감 있는 캐릭터 라인과 외곽부를 강조한 18인치 전면 가공 타입 휠이 눈에 띈다.
 

▲ 기아 더 뉴 셀토스 후측면 [기아 제공]

 

후면부에는 전면부와 같은 스타맵 시그니처 라이팅을 가로로 길게 적용했다. 또한 같은 콘셉트의 백업 램프와 리어 리플렉터를 적용해 통일감을 강조했다. 하단 범퍼에는 유광 블랙 컬러를 적용해 고급감을 더했다.

실내에는 10.25인치 클러스터와 10.25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화면을 연결한 파노라마 디스플레이를 배치했다. 이와 함께 통합형 컨트롤러와 전자식 변속 다이얼(SBW) 등 편의사양을 탑재했다.
 

▲ 기아 더 뉴 셀토스 실내 [기아 제공]

 

기아 관계자는 “더 뉴 셀토스는 당당하고 차별화된 도심형 SUV로 경쟁이 치열한 소형 SUV 시장을 지속해서 주도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기아는 내달 15일 2022 부산국제모터쇼에서 더 뉴 셀토스 실차를 최초로 전시할 예정이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삼성생명, '보이스피싱 R.E.D 캠페인' 운영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삼성생명은 보이스피싱 시도가 집중되는 설 명절을 맞아 '보이스피싱 R.E.D 캠페인'을 2월 한달간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캠페인은 보이스피싱 예방 문자 발송, 지역사회 교육, 예방물품 전달 등의 다양한 방식으로 금융소비자의 소중한 자산을 지킬 수 있도록 기획됐다. R.E.D 캠페인은 R(RCS : 이미지 등

2

디에이이펙트, 강남 핵심 상권 유통망 확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글로벌 브랜드 인큐베이션 기업 로지스밸리비앤에프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디에이이펙트(DA EFFECT)가 신세계면세점 입점에 이어 강남역 핵심 상권에 위치한 코코온누리약국에 입점했다고 3일 밝혔다. 최근 의료관광 증가와 K-뷰티 인기에 힘입어 미용 의료 시술 이후뿐 아니라 일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더마 스킨케어 제품에 대한 수요가 확

3

한촌설렁탕, 점주 전용 AI 비서 앱 ‘한큐’ 공개…2월 초 전 가맹점 확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촌설렁탕이 프랜차이즈 상생 정책의 일환으로 가맹점 점주 전용 AI 비서 앱 ‘한큐’를 선보인다. 한촌설렁탕은 베타 테스트를 거쳐 오는 2월 초 전국 전 가맹점에 해당 앱을 전면 배포할 계획이라고 3일 밝혔다. 최근 외식업계는 인건비와 원재료비 상승, 소비 트렌드의 빠른 변화로 가맹점 점주의 운영 부담이 커지고 있다. 한촌설렁탕은 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