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바바닷컴, 글로벌 디지털 무역 경연 ‘2025 뉴 파워 어워드’ 성료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12-23 10:35:22
  • -
  • +
  • 인쇄
한국 오브제코리아, 글로벌 톱20 진입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알리바바닷컴은 전 세계 수출 기업을 대상으로 한 연례 디지털 무역 경연대회 ‘2025 뉴 파워 어워드(New Power Award)’를 지난 22일 중국 항저우에서 열린 그랜드 파이널을 끝으로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디지털 무역의 오스카’로 불리는 뉴 파워 어워드는 미래 글로벌 무역을 이끌 혁신적인 B2B 셀러를 발굴·조명하는 대표적인 글로벌 프로그램이다. 올해 대회는 처음으로 참가 대상을 전 세계 셀러로 확대해 주목받았다.
 

▲ 알리바바닷컴, 글로벌 디지털 무역 경연 ‘2025 뉴 파워 어워드’ 성료

이번 대회에서 한국 수출 기업 ㈜오브제코리아(Obze Korea)는 글로벌 바이어 수요와 한국 제조 경쟁력을 효과적으로 연결한 성과를 인정받아 글로벌 톱 20 셀러에 이름을 올렸다. 오브제코리아의 김세희 대표는 항저우 파이널 무대에 올라 자사의 글로벌 비즈니스 성장 사례와 수출 여정을 공유했다.

뉴 파워 어워드는 매년 약 500개 기업이 예선에 참여해 수출 실적, 디지털 운영 역량, 비즈니스 혁신성 등을 기준으로 단계별 평가를 거친다. 이 가운데 약 20개 기업만이 최종 파이널 무대에 올라 수상의 영예를 놓고 경쟁한다.

제4회 뉴 파워 어워드 그랜드 파이널은 토론 중심(debate-style) 형식으로 진행됐다. 참가 기업들은 ▲조직 중심 운영과 개인 중심의 민첩한 의사결정 ▲규모 확장 전략과 프리미엄 가치 전략 ▲AI의 도구적 활용과 전략적 파트너 활용 ▲자산 경량화(Asset-light) 전략과 중자산(Heavy-operation) 기반 글로벌 확장 등 글로벌 수출 기업들이 직면한 핵심 이슈를 주제로 논의를 펼쳤다.

김세희 대표는 대학 기숙사에서 여행 블로그 기반 1인 창업으로 사업을 시작해 알리바바닷컴을 통해 글로벌 무역 시장에 진출한 사례를 소개했다. 김 대표는 알리바바닷컴 플랫폼을 전 세계 바이어 수요를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는 ‘라이브 피드’로 활용하며, 대형 제조사들이 주목하지 않았던 소량·맞춤형 K-뷰티 스킨케어 제품에 대한 니치 수요를 포착했다. 관련 업계 경험이 없는 상황에서도 국내 제조 인프라와 글로벌 바이어를 연결하며 사업을 확장해 왔다.

오브제코리아는 국내 각지의 제조 파트너를 직접 발굴하고, 모든 바이어 문의에 신속히 대응하는 운영 전략을 통해 성장을 이어왔다. 그 결과 현재는 50여 개국으로 수출 시장을 확대했으며, 거래 규모도 초기 수백만 원 수준에서 건당 5억 원 이상으로 크게 늘렸다.

김세희 대표는 “뉴 파워 어워드 선정은 단번의 성공이 아닌, 매일 반복해온 꾸준한 실행의 결과”라며 “알리바바닷컴은 전 세계의 실제 수요를 신뢰 가능한 비즈니스 기회로 전환할 수 있게 해준 플랫폼”이라고 말했다. 이어 “적절한 디지털 도구와 도전 정신이 있다면 1인 창업가도 글로벌 시장에서 충분히 경쟁력을 가질 수 있음을 보여주고 싶다”고 덧붙였다.

숀 양(Shawn Yang) 알리바바닷컴 글로벌 개발 총괄은 “뉴 파워 어워드는 다양한 배경의 수출 기업들이 디지털 무역의 미래를 논의하는 글로벌 무대로 자리 잡았다”며 “알리바바닷컴은 검증된 B2B 방법론과 디지털 도구를 통해 차세대 글로벌 수출 기업들이 지속 가능한 경쟁력을 구축하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스타벅스 '느린 우체통' 새해 소망 전하기
[메가경제=정호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가 1년 뒤 엽서가 도착하는 ‘느린 우체통’을 통해 따뜻한 연말 분위기를 전한다고 23일 밝혔다. 스타벅스는 올 6월 제주세화DT점을 시작으로 우정사업본부와의 협업 하에, 현재 10개 매장에서 느린 우체통을 운영하고 있다. 고객이 매장에서 엽서를 받아 작성해 느린 우체통에 넣으면 1년 뒤 기재된 주소로 무료 배송받는

2

카페24, 강릉원주대와 원주 소상공인 '온라인 쇼핑몰 교육' 개시
[메가경제=정호 기자] 카페24가 강릉원주대학교, 유디임팩트와 함께 원주 지역 소상공인과 예비 창업자를 위한 온라인 쇼핑몰 구축 교육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는 강릉원주대학교, ESG 종합솔루션 기업 유디임팩트와 공동으로 마련한 ‘소상공인 온라인 쇼핑몰 구축(자사몰) 프로그램’이 지역 소상공인의 높은 관심 속에 개막했다고 23

3

당근알바, 금융결제원 금융인증서 도입…이용자 신뢰·안전성 강화
[메가경제=정호 기자] 당근의 구인·구직 서비스 ‘당근알바’가 이용자 간 신뢰 증대와 서비스 안전성 강화를 위해 금융결제원의 금융인증서를 새로운 인증 수단으로 도입했다. 당근은 23일 당근알바에 금융결제원 금융인증서를 추가했다고 밝혔다. 이번 도입은 당근알바가 단계적으로 추진해 온 인증 체계 고도화의 일환으로, 이용자 신뢰와 서비스 안정성을 한층 강화하기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