래코드, 공식 브랜드 사이트 오픈 지속가능 패션 플랫폼 확장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3-12-29 10:50:56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업사이클링 기반 패션 브랜드 ‘래코드’가 한국과 글로벌 공식 브랜드 사이트를 오픈한다.


기존 래코드는 온라인상에서 공식 온라인몰인 ‘코오롱몰’을 위주로 다양한 프로모션 및 상품 판매를 진행해왔다. 올해 래코드는 지속 가능 패션을 집약한 공식 사이트를 신규 오픈하여, 해당 공간에서 만나볼 수 있는 차별화된 콘텐츠와 서비스 제공을 통해 온라인상의 고객 경험을 한층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래코드, 공식 브랜드 사이트 오픈 지속가능 패션 플랫폼 확장

새롭게 선보이는 래코드 공식 사이트는 크게 ‘래코드(RE;CODE)’, ‘MOL’, ‘리테이블(RE;TABLE)’ 세가지 카테고리로 구성됐으며 상품 판매는 물론, 브랜드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업사이클링 프로그램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래코드’ 카테고리에서는 론칭 이후 진정성 있게 이어온 지속가능한 패션을 추구하는 브랜드 스토리와 활동들을 살펴볼 수 있다. 또한 의류를 해체하고 재조합해 제작한 래코드의 컬렉션도 소개한다.

추억이 담긴 옷을 일대일로 커스터마이징 해주는 맞춤 서비스 ‘MOL’도 공식 사이트 내 마련된다. MOL은 추억과 사랑이 담긴 옷을 가져오면 디자이너와 상담을 통해 새로운 디자인의 옷으로 리폼하는 래코드 만의 맞춤 서비스다. 기존 MOL 서비스는 래코드 청담 플래그십 스토어에 내방하여 상담 과정을 거쳐야했으나 이제는 사이트를 통해 상담 및 서비스 예약이 가능하다. 더불어 고객들의 의뢰 사례 및 MOL 서비스로 탄생된 아카이브 디자인도 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래코드가 제안하는 업사이클링 워크숍인 ‘리테이블’도 소개한다. 리테이블은 래코드가 환경보호를 실천하기 위해 전개하는 활동 중 하나로, 래코드 제품의 생산 부산물이나 원단 자투리 등의 재료로 굿즈를 만드는 업사이클링 워크숍이다. 카시트 재고 원단으로 만드는 카드 케이스, 자동차 에어백과 안전벨트 끈과 같은 부자재로 만드는 키링 워크숍 참여를 사이트에서 예약할 수 있다. 집에서도 손쉽게 업사이클링을 체험해볼 수 있는 DIY KIT도 판매 중이다.

이외에도 래코드는 국내 공식 사이트 론칭과 함께, 글로벌 사이트도 동시 오픈하며 해외 고객에게도 래코드의 지속가능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이 사이트에서 주문 시 미국, 유럽, 중국, 일본에서도 래코드 제품을 받아볼 수 있다.

래코드 관계자는 “래코드는 공식 사이트 오픈을 통해 브랜드가 지향하는 업사이클링 기반의 패션 경험을 확장하고자 한다”며 “소비자들과 지속가능한 패션을 교류하고 소통하는 공간으로 채워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하이트진로, 참이슬·테라 '2025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등극
[메가경제=정호 기자] 참이슬과 테라가 올해도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선정되며, 독보적인 브랜드 경쟁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18일 하이트진로에 따르면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2025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서 참이슬이 13년 연속, 테라가 4년 연속 이름을 올렸다고 18일 밝혔다. 올해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주류 브랜드로는 두 브랜드만

2

이디야커피, 붕어빵 액막이 키링 '연말 굿즈 프로모션' 진행
[메가경제=정호 기자] 이디야커피가 동절기 대표 간식인 붕어빵을 모티브로 한 굿즈를 다시 선보이며, 겨울 시즌 고객 접점 확대에 나선다. 18일 이디야커피에 따르면 붕어빵 액막이 키링 2종을 정식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해당 굿즈는 지난 9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한 사전 이벤트를 통해 처음 공개됐으며, SNS 선공개 이후 고객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

3

롯데마트, 지역 캐릭터 담은 '전국 딸기 대전' 운영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마트가 연말 딸기 성수기를 맞아, 전국 산지와 협업한 특별 기획 상품 ’전국 딸기 대전’라인업을 선보인다. 18일 롯데마트에 따르면 2주간 운영되는 해당 상품은 논산·완주·담양·고령 등 7개 산지의 지자체 캐릭터를 스티커 형태로 부착한 연말 한정 패키지로, 딸기 구매 과정에서 산지 정보와 지역 특색을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