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소프트웨어 개발자 콘퍼런스' 내달 개최…메타버스 행사 진행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10-20 11:09:21
  • -
  • +
  • 인쇄
AI‧IoT‧5G‧클라우드‧빅데이터‧로봇 분야 강연 제공

삼성전자가 '삼성 소프트웨어 개발자 콘퍼런스(SSDC)'를 내달 17일부터 18일까지 온라인으로 개최하고 일부 행사를 메타버스로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지난 2014년부터 개최해온 '삼성 오픈소스 콘퍼런스'를 확대 개편해 오픈소스뿐 아니라 소프트웨어 전 분야에서 사내외 개발자들이 교류하는 SSDC를 신설했다.

 

▲ 삼성 소프트웨어 개발자 콘퍼런스 포스터 [삼성전자 제공]

 

이틀간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5G ▲클라우드 ▲빅데이터 ▲로봇 등의 분야에서 저명한 국내 소프트웨어 개발자들의 강연과 기술 세션이 마련된다.

첫날은 삼성전자 임직원들이 참여해 개발자의 성장 비전을 모색하는 사내 행사로 진행된다. 2일 차는 소프트웨어 개발자 누구나 참여해 최신 소프트웨어 기술을 공유하는 공개 행사로 구성된다.

2일차 콘퍼런스에서는 승현준 삼성리서치 연구소장(사장)이 환영사를 하고, 최승범 삼성리서치 부사장이 삼성전자 오픈소스 소프트웨어 추진 전략에 대해 기조연설을 한다.

이어서 국내에서 처음 프로그래밍 언어 파이썬(Python)을 활용한 핵심 개발자인 장혜식 서울대 교수가 강연한다. 강연 내용은 파이썬을 통한 코로나19 바이러스 유전체 지도 완성을 다룬다.

정혜순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상무와 임백준 삼성리서치 상무는 삼성전자 소프트웨어 개발 문화 변화에 대해 강연한다.

기술 세션에는 마이크로소프트, 카카오 등 대표적인 IT 기업은 물론 블루프리즘, 레블업, 튜닙 등 AI 관련 기업까지 다양한 업계의 오픈소스 개발자들이 참여한다.

또한 국내 대표적인 개발자 커뮤니티 4곳이 함께 진행하는 밋업 세션은 메타버스 환경에서 개발자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삼성전자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거친 소프트웨어 인재들도 이번 행사에 참여한다. '삼성 주니어 SW 창작대회' 지난해 대상 수상자인 윤채연·김도연 학생과 최우수상 수상자인 박준서 학생이 참여해 발표할 예정이다.

'삼성청년SW아카데미(SSAFY)' 5기 우수 교육생도 소프트웨어 개발 경험에 대해 발표한다.

승현준 연구소장은 "이번 콘퍼런스가 코로나19 이후의 뉴노멀 시대를 준비하고 전세계적 대응이 필요한 문제를 소프트웨어 개발자들이 함께 고민하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개발자들과의 교류를 강화하겠다"라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난소암 하이펙 치료 효과, 혈액검사로 미리 예측 가능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서울아산병원 연구팀이 혈액검사만으로 난소암 환자의 하이펙(HIPEC) 치료 효과를 예측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냈다. 서울아산병원 산부인과 조현웅 교수팀은 3·4기 난소암 환자 213명을 분석한 결과, 항암치료 반응이 낮은 환자군에서 하이펙을 시행할 경우 재발 위험이 58%, 사망 위험이 71% 감소했다고 밝혔다. 연구팀은 항암 과정

2

노스페이스, 청송 아이스클라이밍 월드컵 15년 연속 후원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영원아웃도어의 노스페이스가 '2026 UIAA 청송 아이스클라이밍 월드컵'을 공식 후원한다. 2011년 첫 대회부터 단 한 차례도 빠지지 않고 지원하며 15년째 장기 파트너십을 이어가고 있다. 대회는 내년 1월 10~11일 경북 청송 주왕산면 얼음골에서 열리며, 국제산악연맹(UIAA)과 대한산악연맹이 공동 주최한다.

3

'전현무계획', '펀덱스 어워드' 데이터PD 상 수상..."전국 맛집 사장님들께 감사"
[메가경제=김지호 기자]‘전현무계획’이 ‘2025 펀덱스 어워드’에서 올해 신설된 ‘펀덱스 데이터PD 상’을 처음으로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2024년 2월 16일 첫 방송된 ‘전현무계획’(MBN·채널S·SK브로드밴드 공동 제작)은 현재 시즌3를 인기리에 방영 중이며, 지금까지 총 72개 지역의 길바닥을 휩쓰는 ‘먹트립’으로 시청자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