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중견기업 지원 '라이징 리더스 300' 5기 32개사 선정

노규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6-20 11:12:48
  • -
  • +
  • 인쇄
여가 플랫폼 '야놀자' 등 32개 미래 성장 중견기업 선정

[메가경제=노규호 기자] 우리은행이 산업통상자원부와 함께 중견기업 금융지원 프로그램 '라이징 리더스 300' 5기 대상 기업 32개사를 선정했다고 20일 밝혔다.

 

▲[사진= 우리은행]

 

라이징 리더스 300은 2023년부터 2028년까지 6년간 산업생태계의 중추 역할을 하는 중견기업 및 중견후보기업을 지원하는 민관협력 금융지원 프로그램이다.

 

전체 사업 규모는 여신한도 4조원, 금융비용 600억원에 달한다. 지금까지 4기까지 총 139개 기업에 약 1조4000억원을 지원했다.

 

이번 5기에는 글로벌 여가 플랫폼 '야놀자'를 비롯해 상미식품, 제주반도체, 시노펙스, 에이치비테크놀러지 등 32개 유망 중견기업이 선정됐다.

 

산업부 산하기관 추천으로 최종 선정된 유망 기업들은 우리은행에서 업체당 최대 300억원 한도로 첫 해 기준 최고 연 1.0%포인트의 우대금리 등 금융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아울러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한국산업기술진흥원, 중견기업연합회, 한국산업지능화협회 등 4개 추천 기관들로부터 컨설팅 등 다양한 비금융 혜택도 지원받을 수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기술력과 성장잠재력을 갖춘 중견기업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키울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노규호 기자
노규호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웅진그룹 북센 바로보네, 10만 회원 달성 기념 고객 감사제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웅진그룹의 출판유통전문기업 웅진북센이 운영하는 온라인 도서 플랫폼 '바로보네'가 회원 수 10만 명 돌파를 기념해 오는 28일까지 열흘간 고객 감사제를 진행한다. 바로보네 홈페이지에서 진행되는 이번 감사제는 독서 문화 확산을 위해 도서 리뷰 적립금 더블 지급 바로서재 기록 이벤트 축하 댓글 이벤트 특가전 등 독서 관련

2

산업통상부 문신학 차관, 바디프랜드 방문... K헬스케어로봇 육성 논의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바디프랜드는 지난 18일 산업통상부 문신학 차관이 도곡 본사에 방문했다고 19일 밝혔다. 문신학 차관을 비롯한 산업통상부 관계자들은 이 날 CES 2025 혁신상 수상작인 웨어러블 AI 헬스케어로봇 ‘733’을 비롯, 바디프랜드 주요 제품을 시찰했다. 바디프랜드 곽도연, 김철환 대표와 함께 헬스케어로봇을 대한민국 신성장동력으로 육성,

3

세라젬, NK 라인업 화장품·건강기능식품 신제품 선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세라젬은 NK 라인업 화장품 ‘셀루닉 엔케이 액티베이터’ 5종과 건강기능식품 ‘세라메이트 엔케이 세븐(NK 7)’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NK세포는 우리 몸의 정상적인 방어 체계를 구성하는 주요 면역 세포로, 비정상적인 세포를 빠르게 인식하고 대응하는 역할을 한다. 세라젬은 이러한 NK세포의 역할에 주목해 피부 관리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