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내 인기에 ‘인포디플러스’ 모조품 등장, 정품 외 유통 경로 주의… 강경 대응 나선다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8 11:41:34
  • -
  • +
  • 인쇄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글로벌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인포디플러스(INFODPLUS)는 최근 중국에서 정품을 사칭한 모조품이 유통되고 있는 정황을 포착하고, 소비자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공식 입장을 발표했다.

 

인포디플러스는 현재까지 누적 80만 개 이상 제조된 인기 제품을 중심으로, 최근 정품을 위장한 모조품이 온라인 오픈마켓과 일부 비공식 판매처를 통해 유통되고 있는 사실을 확인했다. 특히 소비자 혼란을 유도하기 위해 정품 상세페이지 이미지와 패키지를 무단 도용한 사례가 확인되었다.

확인된 모조품은 겉보기에는 정품과 유사하나, 실제 사용 시 내용물에서 강한 화학적 냄새가 발생하거나 이물감이 느껴지는 비정상적인 제형이 쌓여 있는 등 피부 건강에 위해를 줄 수 있는 요소가 다수 포함되어 있어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이에 인포디플러스는 자사 공식 판매 채널(자사몰, 큐텐, 아마존 공식몰 등)을 제외한 검증되지 않은 오픈마켓·SNS 기반 판매처를 통한 구매에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또한, 향후 위조품 유통에 대해 법적 조치를 포함한 강경 대응을 예고했다.

인포디플러스 관계자는 “위조제품 유통은 단순한 상표 도용을 넘어, 피부에 직접 사용하는 기능성 제품에 대한 신뢰를 훼손하는 심각한 범죄”라며 “브랜드 신뢰와 소비자 안전을 지키기 위해 끝까지 추적하고 엄중하게 대응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이랜드 뉴발란스, ‘기브 백(Gives Back)’ 기부 캠페인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이랜드월드(대표 조동주)에서 전개하는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뉴발란스(NEW BALANCE)가 롯데아울렛과 함께 자립준비청년을 위한 '뉴발란스 기브 백(NB Gives Back)'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자립준비청년의 성공적인 사회 진출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국내에서 실제 어려움을 겪고 있는

2

삼립, 푸드 솔루션 ‘얌’ 홈페이지 개편… 가독성·편의성 높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SPC삼립이 베이커리·카페 사업자를 위한 B2B(기업 간 거래) 푸드 토탈 솔루션 브랜드 ‘얌(yaam)’의 공식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했다고 12일 밝혔다. ‘얌’은 삼립의 식품 제조 및 매장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베이커리·카페 운영을 위한 솔루션을 통합 제공하는 브랜드다. 식자재를 한 번에 구매할 수 있는 전용 온라인몰부터 사업장

3

골든블루 소속 선수, 전국장애인체육대회서 총 3개 메달 획득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골든블루는 지난 10월 31일부터 11월 5일까지 부산 아시아드주경기장에서 열린 ‘제45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에서 골든블루 소속 노경민, 심현우 선수가 출전해 총 3개의 메달을 획득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전국 17개 시·도 선수단 및 해외동포 선수단 등 1만여 명이 참가한 국내 최대 규모의 장애인 종합체육대회로 6일간 4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