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교통공사, 수송분담률 ‘20% 달성’ 향한 워크숍 개최

문기환 기자 / 기사승인 : 2025-02-25 12:16:16
  • -
  • +
  • 인쇄
분야별 전문가 논의 등 부산 대중교통 활성화 대응전략 마련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부산교통공사은 오는 26일 부산교통공사 연수원인 철도인재기술원(양산 호포 소재)에서 공사의 역점사업인‘도시철도 중심 대중교통 활성화’를 위한 워크숍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부산교통공사가 올해 역점사업인 '도시철도 중심 대중교통 활성화'를 위한 워크숍을 26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부산교통공사에서 올해 1월 구성한 대중교통 활성화 추진단(TF)를 비롯, 도시철도 각 호선별 역무, 시설물 전문 담당자들이 참가해 도시철도 중심의 대중교통 이용 촉진을 위한 전략적 방향을 모색하는 뜻깊은 자리로 1부와 2부로 나뉘어 진행된다.

1부에서는 △ 부산 대중교통 정책 및 부산교통공사가 나가야 할 방향을 주제로 부산연구원 전략기획팀 연구위원의 강의를 선보이며, 2부 △ 교통정책 개선 △시민 대상 홍보 △이용편의 증진 등 추진 중인 3대 분야 17개 과제에 대한 심도 있는 토론으로 부산의 대중교통 활성화 정책 추진 방안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아울러, 공사는 도시철도 이용 활성화를 위해 시민 참여로 마련한 대중교통 활성화 슬로건을 활용하여 전략적 마케팅을 실시하고, 1호선 개통 40주년 기념 스토리텔링 공모, 시민 감사 음악회 등 시민과 함께하는 소통의 장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갈 계획이다.

이병진 부산교통공사장은 “이번 워크숍은 부산교통공사의 도시철도 중심 대중교통 활성화 사업이 본격적으로 시작됨을 알리고, 전사적 역량을 결집하는 뜻깊은 자리가 될 것”이라며 “향후 시민이 직접 참여하는 대중교통 이용 촉진의 장을 마련하고, 보다 편리한 대중교통문화 정착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매드포갈릭, 설 연휴 맞아 ‘매드 패밀리 데이’ 특별운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엠에프지코리아가 운영하는 매드포갈릭이 설 명절을 맞아 가족 고객을 겨냥한 ‘매드 패밀리 데이’를 특별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매드 패밀리 데이’는 지난해 3월 첫 선을 보인 가족 대상 프로모션으로, 월 1300건 이상 이용되며 가족 단위 고객 유입을 견인해 왔다. 회사 측은 이번 설 연휴 기간에는 이용 조건을 완화해 혜택 접근성

2

더벤티, 딸기 신메뉴 구매시 G-DRAGON 한정판 포토카드 증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커피 프랜차이즈 더벤티가 브랜드 모델 G-DRAGON(지드래곤) 한정판 포토카드를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6월 진행된 포토카드 이벤트가 팬층을 중심으로 호응을 얻은 데 따른 재진행이다. 프로모션은 전국 매장에서 진행된다. 겨울 시즌 딸기 신메뉴 6종 가운데 1종을 현장 주문하거나 픽업 오

3

강원랜드 하이원리조트, 공식 팝업 ‘행운상점’ 오픈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강원랜드가 운영하는 하이원리조트가 지난 13일 하이원 그랜드호텔에 공식 굿즈 팝업스토어 ‘행운상점’을 개장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팝업은 리조트 고유의 스토리와 지역 문화 콘텐츠를 결합한 자체 브랜드 굿즈를 선보이기 위해 기획됐다. 매장은 그랜드호텔 4층 로비 이벤트홀에 마련됐다. 하이원은 오픈을 기념해 다음 달 15일까지 구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