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젠, 삼성 출신 IR·PR 담당임원 영입 잇따라...김명건 IR·PR총괄실장·김용국 PR그룹장

이석호 / 기사승인 : 2021-04-16 12:45:31
  • -
  • +
  • 인쇄

씨젠이 삼성 출신 IR·PR 담당임원을 잇따라 영입하며 대외 커뮤니케이션 강화에 나섰다.

씨젠(대표 천종윤)은 김명건 신임 IR/PR총괄실장(전무)을 영입했다고 16일 밝혔다. 

 

▲ 김명건 씨젠 신임 IR/PR총괄실장(전무)


김명건 전무는 삼성전자가 처음 IR 담당조직을 꾸릴 때부터 약 20년 이상 삼성전자와 삼성물산에서 IR업무를 담당해 왔다.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기관투자가나 신용평가기관, 주주 등과 전략적 소통관계를 구축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 전무는 PR업무도 겸임한다.

또한 삼성그룹, 삼성생명 등에서 홍보 업무를 수행해온 김용국 이사를 IR/PR실 산하 PR그룹장에 선임했다. 김용국 이사는 국내외 홍보업무를 총괄하게 된다.

씨젠 측은 이번 인사를 최근 주주총회에서 주주들과 약속했던 IR 전문성과 대외 커뮤니케이션 강화로 기업 가치를 높이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라고 설명했다.

씨젠 관계자는 “이번 IR 및 PR 담당 임원의 영입으로 대외 커뮤니케이션 업무의 전문성을 제고해 회사의 브랜드 가치를 높여 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희망브리지-한국낙농육우협회, 재난취약계층 지원 협약 체결
[메가경제=정호 기자]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가 사단법인 한국낙농육우협회와 재난 발생 시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구호 협력 재난 대응 기반의 협력 사업 구호 지원을 위한 대응체계 구축 등을 함께할 예정이다. 한국낙농육우협회 이승호 회장은 “낙농·육

2

인천공항공사, 신기술 테스트베드 운영 우수기업 ‘4개사 선정·계약’
[메가경제=문기환 기자]인천국제공항공사는 ‘2025년 인천공항 신기술 테스트베드 공모전’에 선정된 4개 기업과 운영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선정된 4개 기업은 (주)케이티, ㈜필드로, ㈜태양하이테크, ㈜롯데이노베이트 등이다. 이번 계약체결은 인천공항에서 제공하는 인프라를 활용하여 참여기술(제품)의 우수성, 독창성, 발전 가능성 등을 검증함으로써,

3

CJ대한통운, 장애인체육 활성화 공로 인정…서울특별시장 표창 수상
[메가경제=정호 기자] CJ대한통운이 용산 전쟁기념관에서 열린 ‘2025년 서울특별시 장애인체육인의 밤’ 행사에서 서울특별시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전날 시상식은 서울특별시와 서울시장애인체육회가 2025년 한 해 동안 장애인 체육 발전에 기여한 선수 및 관계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해 수여하는 상이다. CJ대한통운은 올해 7월 장애인스포츠단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