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와 공공기관 문화프로그램 운영하는 사학연금공단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07-09 13:21:13
  • -
  • +
  • 인쇄
'빛가람 도란도란 클래스', 지역 7개 기관과 지자체 공동 기획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이사장 주명현)은 12일부터 7월 23일까지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공공기관 문화프로그램 빛가람 도란도란 클래스를 개설, 운영한다.

도란도란 클래스는 지역 내 우수 문화강좌를 소개하고 지역주민들이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독려하기 위해 지역 7개 공공기관과 지자체가 함께 기획했다.
 

▲사진 = 사학연금 제공

 

이들은 사학연금공단,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한국인터넷진흥원, 한국전력거래소, 한국농어촌공사,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 등 사회적가치실무협의회의 소속 기관이며 나주 혁신도시에 위치하고 있다.

올해 3년째 운영하고 있는 도란도란 클래스는 지자체-공공기관-지역주민 상생 나주혁신도시 대표 문화프로그램이다.

지역사회 정주여건을 개선하고 소상공인 판로지원 실적을 인정받아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지자체 지역발전 지원사업으로 선정됐다.

지자체 지역발전 지원사업 선정 결과, 전라남도와 나주시에서 총 3000만원의 예산을 지원받아 도란도란클래스가 운영되고 있다.

지난 6일부터 나주시평생학습정보방에서 수강생을 선착순 모집했고, 지역 내 소상공인 업체 8곳이 참여해 7월 12일부터 2주간 8가지 문화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석고방향제 만들기, 꽃떡케이크 만들기, 프리저보드플라워센터피스, 재미있는 태양광 교실, 꽃바구니 만들기, 테라리움만들기, 팝아트그리기, ECO친환경 플라워 클래스 등 각 프로그램은 코로나 감염예방을 위해 기관별 방역지침을 철저히 지켜 운영될 예정이다.

사학연금 주명현 이사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대외활동의 제약이 많아진 요즘, 이번 문화프로그램 참여로 지역주민들께 힐링의 시간이 되었음 한다”며 “또한 본 프로그램의 지속적인 운영을 통해 나주혁신도시의 대표 문화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해 지역주민들에게 사랑받는 문화콘텐츠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KT, 작년 영업익 2조4691억원…전년比 205%↑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KT는 연결재무제표 기준 지난해 매출액 28조2442억원, 영업이익 2조4691억원을 기록했다고 10일 공시했다. 매출액과 영업이익 모두 전년 동기 대비 각각 6.9%, 205.0% 증가했으며, 당기순이익은 340.4% 늘었다. KT는 강북본부 개발에 따른 부동산 분양이익 등의 영향으로 인해 영업이익이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별도 기

2

SH시니어케어 케어엔젤스 ‘뉴김해요양보호사교육원-학원’ 주간반·야간반 개강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경남 김해 지역에서 요양보호사 교육을 고민하는 예비 수강생들을 위해 뉴김해요양보호사교육원에서 주간반·야간반 과정이 동시에 개강된다고 밝혔다. 주간반은 3월 9일~4월 17일, 야간반은 4월 13일~6월 18일로 운영되며, 집중 학습을 원하는 수강생부터 직장 병행·경력 전환을 준비하는 수강생까지 폭넓게 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3

우리금융, 대학생 서포터즈 밀라노 동계올림픽 파견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금융그룹은 2026 밀라노 동계올림픽의 뜨거운 열기를 생생하게 전하기 위해 대학생 특파원단 ‘팀우리 서포터즈’를 밀라노 현지로 파견한다고 10일 밝혔다. ‘팀우리 서포터즈’는 단순히 지켜보는 관람객이 아니다.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단(Team Korea)의 든든한 지원군이자, 올림픽의 감동을 실시간으로 퍼 나르는 ‘분위기 메이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