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엔지니어링, DR콩고 '렘바임부 정수장' 1단계 준공

이석호 / 기사승인 : 2023-03-08 13:43:54
  • -
  • +
  • 인쇄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현대엔지니어링은 지난 4일 아프리카 콩고민주공화국(DR콩고)에서 '렘바임부 정수장 1단계 건설공사' 준공식을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 (왼쪽부터) 양정관 이삭건설(협력사) 현장소장, 안남규 현대엔지니어링 현장소장, 이상범 농어촌공사 감리단장, 쟌 레지데소 부사장, 조재철 주콩고민주공화국 대한민국대사, 무톰보 레지데소 사장 [사진=현대엔지니어링 제공]


이 사업은 지난 2019년 7월 착공해 지난해 8월 통수식을 갖고 정수된 물을 생산·공급하기 시작했다.

이후 약 반 년 만에 정수장 이외에 배수지 등 부대시설 건설과 종합 시운전, 발주처 운영인력 교육 및 운영 지원까지 완료했다.

이 사업에 투입된 비용은 전액 우리나라 대외경제협력기금(EDCF)으로부터 지원된다. 이는 EDCF로 시행된 첫 사업이다.

렘바임부 정수장은 이번 1단계 사업 준공으로 하루 3만 5000톤의 물을 약 29km 거리의 송·배수관을 통해 40만 명 규모의 지역 주민에게 안정적으로 공급한다.

현대엔지니어링은 향후 진행될 2·3단계 사업에 대해서도 입찰에 참여할 방침이다. 모든 사업이 종료되면 하루 20만여 톤의 정수된 물을 지역 주민 100만 명 이상에게 공급할 수 있을 것으로 추정된다.

조재철 주콩고민주공화국 대한민국대사는 "이번 렘바임부 정수장 준공을 통해 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나아가 지역경제 발전과 양국 간 경제 협력에도 중요한 이정표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신년사] 윤철민 파라타항공 대표 "차별화된 경쟁력 구축할 것"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고객 안전’과 ‘고객 만족’을 최우선 가치로 삼아, 철저한 사전 계획과 실행력,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차별화된 경쟁력을 구축하겠다" 윤철민 파라타항공 대표이사는 31일 신년사에서 "'One Team, One Spirit'을 바탕으로 어려운 과정을 함께 이겨내 불가능해 보였던 도전을 현실

2

펑크비즘, 브라질 축구 레전드 히바우두를 만나다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브라질 축구의 살아있는 전설 히바우두가 한국에서 브라질 레전드 선수들과 함께하는 이벤트 매치를 열고 싶다는 메시지를 전하며, 한국 축구 팬들과의 만남에 대한 기대를 밝혔다. 지난 11월 19일 공개된 영상에서 히바우두는 브라질 전 국가대표 레전드 선수들이 한국을 직접 방문해 레전드 매치를 치르고 싶다는 뜻을 전했다. 영상에는 단순한

3

현대차그룹, CES 2026 'AI 로보틱스 생태계 전략' 공개
[메가경제] 현대자동차그룹이 CES 2026에서 AI 로보틱스 생태계 확장 전략을 발표하고, 보스턴 다이내믹스의 휴머노이드 로봇 차세대 전동식 아틀라스를 처음으로 실물 시연한다. 이번 발표는 인간과 로봇의 협업을 중심으로 그룹사의 기술과 자원을 결집해 AI로보틱스 상용화를 가속화하는 전략을 담고 있다. 현대차그룹은 내년 1월 5일(현지시각) 라스베이거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