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국가철도공단, 감사역량 고도화 ‘업무협약’

문기환 기자 / 기사승인 : 2024-11-01 14:27:32
  • -
  • +
  • 인쇄
상호 교차감사, 정책 공유 등 협력체계 구축으로 선제적 리스크 관리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지난달 30일 오후 대전 철도공동사옥에서 국가철도공단과 함께 감사 전문성과 리스크 관리 강화를 위한 철도 전문기관 간 감사업무 공동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권세호 코레일 상임감사위원(사진 왼쪽에서 네번째)이 지난달 30일 오후 철도공동사옥에서 유병호 국가철도공단 상임감사(사진 왼쪽에서 다섯번째)와 감사역량 고도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두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감사인의 전문성 확보를 위한 감사기법 교류 △전문 분야 교차 감사 시행 △부패방지 및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우수 정책 공유 △경영혁신 및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교류 확대 등 상호 유기적 협력체계를 구축키로 했다.

또 감사역량과 철도건설·운영 전반에 걸친 리스크 관리체계를 한층 강화할 예정이다. 특히 예산 낭비, 안전사고, 불공정 계약 및 부패와 같은 잠재적 리스크를 사전에 차단할 수 있는 포괄적 감사시스템 구축에 뜻을 모았다.

권세호 코레일 상임감사위원은 “이번 협약으로 두 기관의 전문 감사역량이 질적으로 크게 향상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깊이있는 통찰을 바탕으로 철도산업 전반에 걸쳐서 리스크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미래지향적, 가치중심적 감사를 통해 철도산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견인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남양유업, 자사몰 ‘신상위크’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남양유업이 오는 21일까지 ‘남양몰’에서 ‘신상위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초코에몽 Mini 무가당’ ‘테이크핏 몬스터’ ‘테이크핏 맥스’ 등 주요 신제품을 최대 53%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유산균 1조 CFU를 담은 ‘불가리스 플레인’ 위 건강 발효유 ‘위쎈 오리지널’ 야채 발효 주스

2

코레일, 차량분야 협력사와 ‘청렴소통 간담회’ 개최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지난 11일 대전사옥에서 철도 차량분야 협력사와 ‘차량 부품의 규격심사·납품과정에서의 청렴소통’을 주제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는 현대로템, 우진산전 등 차량 제작사와 부품 납품사 등 31개 업체 관계자 등 90여 명이 참석했다.코레일은 철도차량 및 부품 구매 시 규격심사부터 검사, 납품까지의 업무

3

하림, '2025년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선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하림이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5년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에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은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근무 환경을 개선하는 데 앞장선 기업을 인증하는 제도다. 하림은 적극적인 고용 확대를 통해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2024년도 총 고용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