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리, 성수에 글로벌 전용 풀필먼트 센터 신설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07-23 15:49:57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가 서울 성수동에 글로벌 전용 풀필먼트 센터를 신설했다고 23일 밝혔다.

 

신규 물류센터는 글로벌 권역 물류를 전담하며, 동대문 도매 상가와의 뛰어난 접근성을 고려해 서울 도심 성수동에 자리 잡았다. 

 

▲ [사진=에이블리]

 

과거 통합 운영해 왔던 국내와 해외 물류를 분리해 물류 효율성을 높이고, 글로벌 유통에 최적화된 전용 인프라 체계를 구축하는 것이 목표다. 성수에 있는 3000평 규모의 기존 물류센터와 도보 1분 거리에 위치했다. 센터는 이달 내 준공 예정이다.

 

에이블리는 일본 서비스 ‘아무드(amood)’ 거래량이 늘며 해외 물동량이 급격히 증가함에 따라 글로벌 유통에 특화된 독립형 풀필먼트 센터 확장을 결정하게 됐다. 

 

에이블리 일본 서비스 ‘아무드(amood)’ 입점 마켓 수는 1만 8천 개를 돌파했으며, 올해 6월 기준 판매 상품 수는 전년 동기 대비 3.6배 이상(266%) 증가했다. 상품력 강화에 따라 상반기 아무드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50% 성장했다.

 

에이블리 강석훈 대표는 “국내외를 아울러 K셀러에 대한 주목도가 그 어느 때보다 높은 현시점에서 이번 글로벌 풀필먼트 센터는 1인 셀러, 신생 마켓 등 중소 셀러의 글로벌 진출을 가속해 잠재력을 크게 끌어올리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창립 이래 꾸준히 이어온 동반 성장 기조를 기반으로 셀러가 한국을 넘어 다양한 국가에서 역량을 펼칠 수 있도록 투자를 아끼지 않을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골든블루 소속 선수, 전국장애인체육대회서 총 3개 메달 획득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골든블루는 지난 10월 31일부터 11월 5일까지 부산 아시아드주경기장에서 열린 ‘제45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에서 골든블루 소속 노경민, 심현우 선수가 출전해 총 3개의 메달을 획득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전국 17개 시·도 선수단 및 해외동포 선수단 등 1만여 명이 참가한 국내 최대 규모의 장애인 종합체육대회로 6일간 4

2

하나투어, 인공지능 전환(AX) 통해 업무 혁신 성과 가시화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하나투어는 인공지능(AI) 기술을 전사적으로 도입한 이래 고도화를 거듭하며, 운영 효율화·업무 생산성 향상·고객 경험 혁신 등 전 부문에서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하나투어의 AI 기술은 업무 자동화를 통해 임직원 생산성을 높이고, 시장 수요를 선제 예측하는 의사 결정 자동화 도구로 활용

3

롯데글로벌로지스, ‘KS-SQI’ 택배 부문 5년 연속 1위 수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글로벌로지스는 지난 11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개최된 ‘2025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Korean Standard-Service Quality Index) 인증 수여식’에서 택배 부문 5년 연속 1위를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KS-SQI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공동 개발한 국내 대표적인 서비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