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폐쇄 구조 전시부스 구성…"실무형 미팅 집중"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지스타 2025' 현장에서는 일반 이용자를 대상으로 하는 기업소비자간거래(B2C) 전시뿐 아니라 기업 간 거래(B2B)를 위한 전시 부스 역시 눈여겨볼 만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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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스타 2025 B2B관에 마련된 넥써쓰 전시부스. [사진=메가경제] |
국내 대표 게임사인 넥써쓰와 스마일게이트는 지난 13일부터 오는 16일까지 나흘간 ‘지스타 2025’ B2B관에 전시 공간을 마련했다. 올해 B2B관 규모는 총 904부스로, 지난해(924부스) 대비 소폭 줄었다.
먼저 넥써쓰의 전시 부스는 ‘크로쓰 더 월드(CROSS the World)’를 주제로 오픈형 라운지 형태로 구성됐다. 플랫폼 ‘크로쓰’의 개방성과 연결성을 콘셉트로 삼아, 누구나 자유롭게 방문해 비즈니스 미팅과 네트워킹을 할 수 있는 공간으로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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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넥써쓰 전시부스에 마련된 카페 공간. [사진=넥써쓰] |
부스 내부에는 두바이 DMCC 커피 드립백을 제공하는 카페존도 마련됐다. 이곳에서는 부산 지역 유명 카페와 협업해 제작한 넥써쓰·크로쓰 콘셉트의 스페셜티 커피를 제공하며, 브랜드 경험 요소를 강화했다.
넥써쓰는 관람객 대상으로 인공지능(AI) 에이전트 ‘아라(ARA)’ 캐릭터가 적용된 키링과 스티커 등 한정 굿즈도 증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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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B2B관에 마련된 스마일게이트 부스. [사진=메가경제] |
한편, 스마일게이트는 올해 B2B관 참가 업체 중 가장 큰 규모의 부스를 구성했다. 다만 전시 방식은 작년과 달리 공개형이 아닌 폐쇄형 구조로 운영됐다. 외부 노출을 최소화하고 비즈니스 상담 및 협력 논의 중심의 실무형 미팅에 집중하겠다는 의도로 해석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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