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책보부상 페스티벌’ 개최…“독립출판 문화 알리기”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1-06 16:13:46
  • -
  • +
  • 인쇄
작가들 직접 참여 플리마켓‧북토크 등 진행

LG유플러스는 오는 7일부터 16일까지 서울 강남대로의 복합문화공간 ‘일상비일상의틈(틈)’에서 국내 독립출판 문화를 알리기 위한 ‘책보부상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책보부상’은 책을 만들고 서점을 돌며 직접 입고를 하는 독립출판 제작자들의 축제다. 이번 페스티벌은 2회째다. 지난해 4월 진행한 첫 행사에는 독립작가 260여 명이 참여했으며 2만 6500명에 달하는 고객이 방문했다.
 

▲ 지난 해 4월 첫 번째 ‘책보부상 페스티벌’ 행사 모습 [사진=LG류플러스 제공]

 

LG유플러스는 국내 독립출판물의 깊이‧신선함‧다양성을 소개고 기성 출판물과는 다른 독립출판의 문화를 공유하기 위해 이 같은 행사를 개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틈만 나면 독립출판’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페스티벌은 ▲‘독립서적 플리마켓’ ▲독립작가들이 직접 소통하는 ‘북토크’ ▲ ‘일상비일상의틈 부스’ 등 3가지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독립작가 111개팀과 함께 진행하는 플리마켓에서는 독립서적과 자체 제작 굿즈 등이 전시‧판매된다. 특히 디자인이음‧책방무사‧안리타 등 최근 화제가 된 작가와 독립출판사가 대거 참여한다. 마켓은 오는 7‧8‧9일, 14‧15‧16일 총 6일간 열린다.

북토크는 ▲스토리지북앤필름의 마이크와 함께 ‘40페이지 사진집 만들기’ 워크숍 ▲이성혁 작가의 신간 ‘내가 카페에서 들은 말’ 북토크 ▲오종길 작가의 ‘원데이 소설 쓰기’ 워크숍 등의 프로그램들이 마련된다. 오는 11일부터 13일까지 매일 저녁 7시부터 진행된다.

틈 부스에서는 지난해 발간한 브랜드북과 함께 틈만의 향기를 담은 인센스 스틱을 판매한다.

장준영 IMC담당은 "작년에 진행된 책보부상 페스티벌이 MZ세대 고객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아 올해도 신년 첫 행사로 이 같은 팝업 행사를 준비했다”며 “올해도 MZ세대 고객들의 취향을 공유하고 마음껏 소통하는 공간으로 고객에게 다가갈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부산 광안리, 주민·관광객 함께 즐기는 골목상권 축제 ‘남천바다로 가는 길’ 9월·10월 두 차례 개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부산시와 부산경제진흥원의 골목상권 활성화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광안리 세흥시장~광리단길 일대에서 ‘남천바다로 가는 길’ 행사가 9월과 10월 두 차례 열린다. 상인회 소속 개성 있는 상점들이 참여해,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경품 이벤트와 특별한 소비 경험을 선사한다. 부산 수영구 남천바다로에 위치한 해당 골목 상권은 '남천바다로

2

IBK기업은행, ‘NFT지갑 서비스’ 시범 운영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IBK기업은행은 디지털 자산 생태계 확산에 발맞춰 ‘NFT(Non-Fungible Token, 대체 불가능한 토큰)지갑 서비스’를 시범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NFT지갑 서비스’는 고유성과 소유권을 증명할 수 있는 디지털자산인 NFT를 보관할 수 있는 블록체인 기반 지갑 서비스다. 기업은행은 고객들이 직접 NFT 자산을 관리하고

3

잇다컴퍼니, ‘춘천버디즈’ 캐릭터로 캐릭터라이선싱페어 2025 참가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강원도의 디지털마케팅 전문기업 잇다컴퍼니는 지역 기반 IP 사업으로 춘천을 브랜딩하는 팀, ‘춘천버디즈’를 선보이며 지난 7월 17일부터 20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캐릭터라이선싱페어 2025’에 참가해 성황리에 전시를 마쳤다. 이번 전시는 강원정보문화산업진흥원 강원콘텐츠코리아랩의 지원으로 진행된 ‘2025년 국내 전시회 공동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