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트리온, 유럽 학회서 스텔라라 바이오시밀러 임상 3상 결과 발표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9-07 16:41:52
  • -
  • +
  • 인쇄

셀트리온이 7일(현지시간) 이탈리아에서 열리는 유럽 피부과학학회 학술대회(EADV)를 통해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스텔라라(성분명 우스테키누맙)'의 바이오시밀러 'CT-P43'의 글로벌 임상 3상 시험 28주 결과를 발표한다고 7일 밝혔다. 

 

▲ 셀트리온 CI


이번 임상은 판상형 건선 환자 509명을 스텔라라 투여군과 CT-P43 투여군으로 나눠 진행됐다. 스텔라라 투여군은 16주차부터 CT-P43으로 교체 투여 후 28주차까지의 결과를 분석했다.

그 결과 스텔라라 투여군과 CT-P43 투여군 사이에서 유효성 동등성과 안전성 유사성을 확인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CT-P43으로 교체 투여한 뒤 12주간 모니터링한 결과에서도 오리지널 의약품인 스텔라라와 유효성이 유사한 것으로 나타났다.

얀센이 개발한 자가면역질환 치료제인 스텔라라는 판상형 건선, 크론병, 궤양성 대장염 등의 치료에 쓰인다.

셀트리온 관계자는 "CT-P43의 글로벌 허가 절차도 차질없이 준비하고, 다양한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포트폴리오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태광산업, '2025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2025년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의 태광인상' 팀 부문에서는 화섬영업담당 직물영업팀이 수상했다. 개인 부문 수상자로는 원가 절감으로 성과를 올린 세광패션 공장장 손율 부장, 설비 안정성을 개선한 석유화학총괄공

2

KB국민은행, 퇴직연금 광고 3천만 조회 수 돌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광고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일하는 모두를 위한 일 잘하는 퇴직연금’ 광고가 20일만에 누적 조회 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회사원, 택배 기사, 버스 운전원, 자영업자, 경찰 공무원 등 다양한 직업군의 국민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성실하게 일하는 모습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이러한 스토리텔링은

3

NH농협은행, 'NH얼굴인증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비대면 금융거래의 보안성과 인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신 안면인증 기술을 적용한 'NH얼굴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NH얼굴인증서비스'는 고객이 사전 등록한 얼굴 정보를 기반으로 촬영된 얼굴 데이터와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얼굴 이미지는 원본으로 저장하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