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기 3년 신임 저축은행중앙회장에 오화경 하나저축은행 대표 선출

황동현 / 기사승인 : 2022-02-17 17:24:37
  • -
  • +
  • 인쇄
수도권과 지방 저축은행 간 양극화 해소 최우선 과제 꼽아
저축은행 인수합병 규제 완화, 예보료 인하 등 공약


제19대 저축은행중앙회장에 오화경 하나저축은행 대표가 선출됐다. 오 대표는 최초의 저축은행 업계 출신 중앙회장이란 타이틀도 얻게 됐다.

저축은행중앙회는 17일 오전 중앙회장 선출을 위한 79개 회원사 임시총회에서 오화경 하나저축은행 대표가 중앙회장으로 선출됐다고 밝혔다.

 

▲ 오화경 신임 저축은행중앙회 회장.[사진 = 저축은행중앙회 제공]

 


오 대표는 79개 저축은행중앙회 회원사가 모두 참석한 이번 임시총회에서 53표를 얻어 이해선 전 한국거래소 시장감시위원장의 표보다 앞서 1차 투표로 중앙회장에 당선됐다. 

오 대표는 1960년생으로 유진투자증권, HSBC은행을 거쳐 지난 2012년부터 6년 동안 아주저축은행 대표를 지냈다. 이후 2017년 아주캐피탈 대표이사를 역임했으며, 2018년부터는 하나저축은행 대표를 맡고 있다.

오 대표는 수도권과 지방 저축은행 간의 양극화 해소, 저축은행 인수합병(M&A) 규제 완화, 예보료 인하 등을 공약한 바 있다.

 

오 대표는 당선 직후 기자들과 만나 "저축은행중앙회가 더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규모가 작은 저축은행이 더 성장할 수 있는 모델을 만드는 것을 도와주는데 집중하겠다"며 임기 내 최우선 과제로는 저축은행 업계 내 양극화 문제 해소를 꼽았다. 

 

한편 저축은행중앙회는 이날 황정욱 전 금융감독원 경남지원장을 전무로 선출했다. 신임 회장과 전무이사는 이날부터 3년의 임기를 시작한다.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국타이어, 美 ‘투모로우 골프 리그(TGL)’ 공식 스폰서십 체결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한국앤컴퍼니그룹(회장 조현범)의 글로벌 선도 타이어 기업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이사 안종선·이상훈)가 미국의 차세대 시뮬레이션 골프 리그 ‘투모로우 골프 리그(Tomorrow’s Golf League, TGL)’와 공식 스폰서십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타이어는 2026년부터 2028년까지 3년간 TGL의 ‘오피셜 타이어

2

노스페이스, ‘엘라 눕시 다운 재킷’ 공개…‘완판 브레이커’ 신화 잇는다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영원아웃도어(대표 성기학)의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가 본격적인 겨울 시즌을 앞두고 여성 전용 신제품 ‘엘라 눕시 다운 재킷’을 출시했다. 동시에 오는 30일부터 11월 12일까지 더현대 서울 지하 2층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눕시 재킷’은 매 시즌 완판과 리셀 열풍을 일으킨 노스페이스의 대표 아이템으로, 이번 신제품은

3

SK바이오사이언스, 글로벌 파트너십 확대…백신 경쟁력 강화 가속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SK바이오사이언스가 글로벌 백신 연구기관들과의 협력 강화를 통해 백신 파이프라인 경쟁력 제고에 나섰다.SK바이오사이언스는 29일 글로벌 백신 연구기관인 힐레만 연구소(Hilleman Laboratories) 이사회 멤버들이 경기도 판교 본사와 연구소를 방문해 양측 간 중장기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힐레만 연구소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