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잉디자이너협회, 자립준비청년 후원 ‘행복한 소잉나눔페스티벌’ 개최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12-21 23:04:59
  • -
  • +
  • 인쇄

한국소잉디자이너협회가 서울시 기후환경본부 자원순환과와 함께 오는 29일 서울시청 본관 8층 다목적홀에서 자립준비청년들을 후원하는 '2022 행복한 소잉 나눔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한국소잉디자이너협회는 전국에서 소잉공방을 운영하거나 소잉강사로 활동하는 소잉 전문가인 소잉디자이너들로 구성된 단체다. 

 

▲ 한국소잉디자이너협회 제공


이번 페스티벌은 소잉 전문가인 소잉디자이너와 소잉·나눔에 관심있는 서울시민들이 기업에서 지원받은 재고 원단과 솜·미싱을 이용해 위로·애착 인형을 제작하고 자립준비청년을 지원하는 행사다.

한국소잉디자이너협회와 사단법인 한국소잉산업진흥원이 공동 주관하고, 신성통상(폴햄키즈), 싱거미싱 등이 후원한다. 또 핸드메이드 플랫폼인 더핸즈가 행사 기획과 마케팅을 맡았고, 서울패션허브에서 레이저커팅 서비스를 지원받는다.

자립준비청년은 아동양육시설, 공동생활가정, 가정위탁 등의 보호를 받다가 만 18세 이후 보호가 종료된 사람으로 매년 약 2500명에 달한다.

김은희 한국소잉디자이너협회 대표는 "이번 행사가 사회적 약자와 동행하는 상생도시를 구현하고자 하는 서울시 비전에 부합하고, 버려져 소각·매립되는 재고 폐원단을 재활용하는 면에서 지구 환경을 보호하는 자원순환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펑크비즘, 호나우지뉴 쇼 RWA 프로젝트 공개… 브라질 축구 레전드들과 함께하는 무대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펑크비즘(Punkvism)이 또 한 번 새로운 도전을 내놓았다. 바로 ‘호나우지뉴 쇼’라는 이름으로 열리는 브라질 축구 경기 RWA 프로젝트다. 오는 2025년 11월 9일 스위스에서 개최되는 브라질 대 스위스 경기를 기반으로 하는 이번 프로젝트는 단순한 투자 상품이 아니라, 세계적인 축구 레전드들과 함께 뛰고 즐길 수 있는 전례

2

국회서, 친환경 해양 모빌리티 산업발전 방안 세미나 개최
[메기경제=전창민 기자] 더불어민주당 위성곤, 문대림 의원이 주최하고 한국모빌리티학회(회장 정구민 국민대 교수), 국제e-모빌리티엑스포(회장 김대환), 한국수소연합(회장 김재홍) 등이 주관한 ‘친환경 해양 모빌리티 산업발전 방안’ 세미나가 지난 9월 30일 여의도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에서 참석자들은 친환경 기술 개발 지원 국제 표준 및 규제

3

안호영 환노위원장, “건설현장 안전·노동 문제 해결 국회가 적극 나서겠다”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안호영 의원(국회 환경노동위원장)은 지난달 30일 오전 11시, 서울 건설회관 8층 회의실에서 대한건설협회 회장 및 임원진 20여 명과 함께 안전 · 노동 정책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지난 1일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안호영 위원장을 비롯해 대한건설협회 한승구 회장 , 회원부회장 , 시도회장 등 20 여 명이 참석해 건설업계의 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