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제26회 대학생 주택건축대전’ 시상식...대상에 부경대팀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12-06 23:40:30
  • -
  • +
  • 인쇄

한국토지주택공사(이하 LH)는 올해 6월 실시한 '제26회 LH 대학생 주택건축대전' 시상식을 경남 진주 본사에서 열었다고 6일 밝혔다.

LH 대학생 주택건축대전은 지난 1995년부터 시작된 공동주택분야 최대 공모전으로, 올해는 '멀티-하우스: 지역개방형 청년복합주거'를 주제로 진행됐다. 

 

▲ 장철국 LH 건설안전기술본부장(첫 번째 줄 가운데)과 수상자들이 시상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LH 제공]


염상훈 연세대 교수가 총괄 코디네이터로 참여하고, 학계와 실무에서 활동 중인 건축가 3명이 총 3단계에 걸쳐 심사했다.

전국 65개 대학에서 참가한 233개 팀 가운데 대상·금상·은상 각 1팀, 동상 2팀, 장려상 15팀 등 총 20개 작품이 수상작으로 뽑혔다.

대상을 받은 부경대 팀의 'ALLEY : A Living LifE for Youth'는 골목길을 활용해 공동체를 유지하고 개인의 가치를 존중할 수 있는 주거공간을 제시했다.

또 돌봄센터, 1인 상담소 등 다양한 커뮤니티 공간을 구성하고, 지역연계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주민과 상생할 수 있도록 했다.

수상팀에게는 장학금과 상패가 수여되며, 동상 이상은 포상과 함께 LH 입사 지원 시 서류면제 등 가산점이 부여된다.

장철국 LH 건설안전기술본부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공동주거를 참신한 시각으로 바라볼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대학생 주택건축대전을 통해 새로운 주거문화를 선도하고 미래 건축분야의 우수한 인재가 지속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에스알, '2025년 한국감사인대회'서 3관왕 달성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SRT 운영사 에스알(SR)은 11일 열린 ‘2025년 한국감사인대회’에서 올해를 빛낸 ‘2025 기관대상 전략혁신부문 우수상'과 ‘내부감사 경진대회 우수상’에 이어, 박진이 에스알 상임감사가 ‘자랑스러운 감사인 최우수상’까지 수상하며 감사부문 3관왕을 달성했다. ‘2025 기관대상 우수상’은 사단법인 한국감사협회가 해마다

2

KAI, 제3차 'K-AI Day' 개최...항공우주 SW·AI 경쟁력 강화 논의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국항공우주산업(KAI)은 경남 사천 본사에서 항공우주 소프트웨어(SW)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제3차 ‘K-AI Day’세미나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K-AI Day’는 데이터 분석 및 AI 기술개발 관련 국내외 기업의 플랫폼 개발 현황을 공유하고, SW 개발 역량 제고를 위한 업체 간 전략적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되

3

bhc, 2025년 치킨 나눔 누적 1만5000마리 달성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가 올해 1월부터 현재까지 전국 각지의 복지기관에 전달한 치킨이 누적 1만5000마리를 달성했다고 12일 밝혔다. bhc의 치킨 나눔은 지난 2014년부터 12년째 이어오고 있는 사회공헌 활동(CSR)이다. 올해 bhc는 서울과 수도권을 비롯해 전국에 위치한 요양원, 보육원, 실버케어센터, 장애인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