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빌, 539억 규모 코인원 지분 추가 취득...2대 주주 올라

이석호 / 기사승인 : 2021-09-30 01:37:04
  • -
  • +
  • 인쇄
차명훈 대표, 실질적 최대주주 유지

게임빌(대표 이용국)은 자회사 게임빌플러스(대표 정철호)가 국내 대표 가상자산 거래소 중 하나인 코인원(대표 차명훈) 지분을 추가로 사들여 2대 주주에 올라선다고 29일 밝혔다.

게임빌플러스는 고위드(옛 데일리금융그룹, 대표 김항기)로부터 코인원의 구주 21.96%(15만 1218주)를 약 539억 원에 추가 취득하기로 하면서 총 38.43%(26만 4665주)의 지분율을 확보하게 됐다. 

취득 예정일은 내년 1월 4일이다. 

 

▲ 게임빌 CI


추가 지분 취득 후에도 코인원의 실질적 최대주주는 차명훈 대표라고 게임빌 측은 전했다.

차 대표는 본인 외 더원그룹을 통해서도 코인원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더원그룹은 차 대표가 2019년 설립한 법인으로, 같은해 유한회사(해산)에서 주식회사로 변경됐다.

공시에 따르면, 추가 지분 투자의 목적은 '가상자산 플랫폼 시장에 대한 투자 확대', '블록체인 기반 신규 사업분야 진출', '게임사업과의 시너지 창출을 통한 기업가치 증대' 등이다.

게임빌 측은 "이번 투자를 통해 게임빌과 코인원의 협력관계가 더욱 공고해지면서 새로운 시장으로 다가오는 블록체인 게임, NFT 거래소 등 다양한 연관 사업 기회가 만들어질 것"이라고 설명했다.

회사 측에 따르면, 게임빌 내에 K-콘텐츠 기반의 NFT거래소 개발을 위한 TF 조직이 구성됐으며, 자체 개발 게임도 블록체인 기반의 NFT 게임으로 출시할 예정으로 전해졌다.

게임빌 관계자는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 흐름에 맞춰서 블록체인 기술을 적극 활용해 진화된 미래 가치를 창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LG유플러스, '일상비일상틈'서 권오상 현대미술가 개인전 개최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LG유플러스는 오는 3월 31일까지 서울 강남의 복합문화공간 ‘일상비일상의틈 by U+’에서 현대미술가 권오상의 개인전 '권오상의 Simplexity: AI, 인간 그리고 예술'을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전시는 최근 문화예술 향유에 적극적인 밀레니얼제트(MZ)세대의 관심을 반영해, 일상 공간 속에서 기술과 예

2

"기업가 정신이 한국 경제의 체력이다"…'사업보국' 다시 묻다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기업지배구조개발연구회(회장: 강원 세종대 경영대학 교수)는 지난 28일 세종대에서 '기업가 정신과 사업보국'을 주제로 학술세미나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글로벌 공급망 재편, 지정학적 리스크 확대, 인구 구조 변화 등 복합 위기 국면 속에서 한국 경제의 기초 체력을 점검하고, 기업가 정신의 현대적

3

'메이플 키우기' 확률 오류 논란…넥슨, '전액 환불' 결정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넥슨이 방치형 게임 '메이플 키우기'에서 발생한 어빌리티 확률 조작 논란에 출시 후 이용자들이 결제한 금액 전액을 환불하기로 결정했다. 29일 넥슨에 따르면 '메이플 키우기' 운영진은 전날 공지사항을 통해 "게임 플레이에 치명적인 영향을 미치는 오류를 확인했음에도 용사(이용자)들에게 고지 없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