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 운송사와 배송 협의회 정례화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09-01 07:26:23
  • -
  • +
  • 인쇄
물량 증가에 배송기사 인센티브 지급 및 기본 운송료 인상 검토

SSG닷컴이 배송기사 처우와 근무환경 개선을 위한 논의를 정례화한다.

네오센터, PP센터 배송을 실시하는 운송사들과 배송 협의회를 정례화하기로 한 것.

배송 협의회는 지난 6월부터 코로나19로 배송 물량이 증가한 것을 반영해 배송기사 인센티브 지급과 기본 운송료 인상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그동안 배송 협의회는 법인 출범 이전인 2014년부터 운영돼 왔다. 화주인 SSG닷컴과 배송 위탁 계약을 맺은 운송사 관계자들이 참여하며, 고객이 주문한 상품의 원활한 배송을 위한 논의를 전개해 왔다.

한편, 정부 정책에 따라 코로나19 백신을 맞은 배송 근로자들에게 해당일 유급 휴무를 제공하는 것도 협의 완료한 바 있다. 1차, 2차 백신 접종 후 휴무하는 기사들에게 기본 운송료를 지급하고 있다.

폭염이 기승을 부린 지난 7월부터 SSG닷컴은 배송기사 근골격계 질환 예방을 위한 조치도 시행했다.

이마트몰 및 트레이더스몰에서 주문할 수 있는 생수는 3묶음에서 2묶음까지만 가능하도록 변경했다. 2리터 6병을 한 묶음으로 봤을 때 총량 36리터에서 24리터까지 제한한 것.

이밖에도 지난 상반기 네오센터 출하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관련 설비를 증설하는 것도 협의했다.

배송기사가 빈 바스켓을 손쉽게 반납할 수 있는 시설로 11월말 완공 예정이다.

SSG닷컴 관계자는 “앞으로도 배송 협의회를 통해 배송 현장의 목소리를 적극 청취하고 더 나은 근무환경을 만들 수 있도록 운송사와 함께 계속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지난 8월 31일 오전 국회서 열린 ‘택배산업 불공정거래 관행 방지를 위한 상생협약식’에도 SSG닷컴은 화주로서 참석한 바 있다.

이 자리에서 더불어민주당, 국토교통부, 공정거래위원회, 택배회사, 온라인 쇼핑 및 TV홈쇼핑 업계 관계자 등은 택배산업의 건전한 발전과 소비자 권익 증진을 도모하고 택배기사의 작업조건을 개선하기 위해 공정한 거래 관행을 확립하고 상생협력을 실천할 것을 선언했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티웨이항공, 유럽·시드니·밴쿠버 장거리 얼리버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티웨이항공은 이달 10일부터 20일까지 유럽과 호주, 캐나다 노선을 대상으로 장거리 얼리버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장거리 여행 수요를 선점하기 위해 기획됐다. 대상 노선은 바르셀로나, 로마, 파리, 프랑크푸르트, 자그레브 등 유럽 5개 노선과 호주 시드니, 캐나다 밴쿠버를 포함한 총 7개 노선이다. 프로모션은 티웨이

2

'야구여왕' 추신수 "이게 아웃이면 내 손가락 건다" 비디오 판독 신청 '기싸움'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채널A ‘야구여왕’의 추신수가 이수연의 ‘아웃 판정’을 두고 비디오 판독을 신청하며 상대팀과 불꽃 튀는 ‘기 싸움’을 벌인다. 10일(오늘) 밤 10시 방송되는 채널A ‘야구여왕’ 12회에서는 레전드 여자 선출 15인이 야구로 뭉친 블랙퀸즈가 강력한 투수진과 내야 수비를 앞세운 퀄리티스타트와 일곱 번째 정식 경기를 펼치는 현장과

3

'더 로직' 임현서vs노영희, '입담 1티어' 변호사들의 토론 맞대결 폭발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매우 비인간적, 위헌적…” vs “극단적인 솔루션” ‘더 로직’의 임현서와 노영희가 ‘입담 1티어’ 변호사들다운 불꽃 튀는 맞대결에 나선다. 12일(목) 밤 9시 50분 방송되는 KBS2 토론 서바이벌 ‘더 로직’(연출 김태준) 4회에서는 1라운드 ‘더 리더전’과 2라운드 ‘선택 OX 퀴즈’를 진행하며 코인을 모은 플레이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