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 운송사와 배송 협의회 정례화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09-01 07:26:23
  • -
  • +
  • 인쇄
물량 증가에 배송기사 인센티브 지급 및 기본 운송료 인상 검토

SSG닷컴이 배송기사 처우와 근무환경 개선을 위한 논의를 정례화한다.

네오센터, PP센터 배송을 실시하는 운송사들과 배송 협의회를 정례화하기로 한 것.

배송 협의회는 지난 6월부터 코로나19로 배송 물량이 증가한 것을 반영해 배송기사 인센티브 지급과 기본 운송료 인상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그동안 배송 협의회는 법인 출범 이전인 2014년부터 운영돼 왔다. 화주인 SSG닷컴과 배송 위탁 계약을 맺은 운송사 관계자들이 참여하며, 고객이 주문한 상품의 원활한 배송을 위한 논의를 전개해 왔다.

한편, 정부 정책에 따라 코로나19 백신을 맞은 배송 근로자들에게 해당일 유급 휴무를 제공하는 것도 협의 완료한 바 있다. 1차, 2차 백신 접종 후 휴무하는 기사들에게 기본 운송료를 지급하고 있다.

폭염이 기승을 부린 지난 7월부터 SSG닷컴은 배송기사 근골격계 질환 예방을 위한 조치도 시행했다.

이마트몰 및 트레이더스몰에서 주문할 수 있는 생수는 3묶음에서 2묶음까지만 가능하도록 변경했다. 2리터 6병을 한 묶음으로 봤을 때 총량 36리터에서 24리터까지 제한한 것.

이밖에도 지난 상반기 네오센터 출하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관련 설비를 증설하는 것도 협의했다.

배송기사가 빈 바스켓을 손쉽게 반납할 수 있는 시설로 11월말 완공 예정이다.

SSG닷컴 관계자는 “앞으로도 배송 협의회를 통해 배송 현장의 목소리를 적극 청취하고 더 나은 근무환경을 만들 수 있도록 운송사와 함께 계속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지난 8월 31일 오전 국회서 열린 ‘택배산업 불공정거래 관행 방지를 위한 상생협약식’에도 SSG닷컴은 화주로서 참석한 바 있다.

이 자리에서 더불어민주당, 국토교통부, 공정거래위원회, 택배회사, 온라인 쇼핑 및 TV홈쇼핑 업계 관계자 등은 택배산업의 건전한 발전과 소비자 권익 증진을 도모하고 택배기사의 작업조건을 개선하기 위해 공정한 거래 관행을 확립하고 상생협력을 실천할 것을 선언했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타임테라스, 10월 한 달간 ‘가을 문화 축제’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타임테라스는 10월 한달간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한다고 3일 밝혔다. 먼저 오는 6일부터 매주 주말 오후 2시와 6시 A블록 아트리움에서 ‘테라스 라이브’를 진행한다. 타임테라스의 대표 문화 콘텐츠인 테라스 라이브는 다양한 장르의 공연으로 즐거움을 선사해왔다. 이번 공연은 추석 황금연휴에 맞춰 인

2

식품업계, 한가위에 신메뉴와 이벤트 통해 소비자 지갑 연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올해 추석 연휴가 최장 10일에 달하면서 외식·음료 업계가 다양한 신메뉴와 이벤트로 소비자 공략에 나섰다. 업계는 한가위의 전통적인 정취와 현대적인 감각을 결합해, 가족 단위 고객부터 젊은 세대까지 사로잡겠다는 전략이다. 도미노피자는 가을의 제철 맛을 담은 ‘추석 제철 베스트 TOP 4’를 선보였다. 랍스터 슈림프 투움바 피자와 블랙

3

도미노피자, 추석 맞아 '베스트 TOP 4' 피자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도미노피자가 명절 추석을 맞아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도미노피자는 긴 추석연휴와 가을의 맛을 제대로 즐길 수 있도록 '추석 제철 베스트 톱 4'를 선보인다. 이번 도미노피자의 톱 4는 새우+고구마 조합인 랍스터 슈림프 투움바 피자 또는 블랙타이거 슈림프에 고구마쥬 엣지를 더한 피자 2종과 고객 커스텀 포테이토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