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태 들고 판교 찾은 최문순 강원도지사, “무슨 일?”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08-17 07:37:44
  • -
  • +
  • 인쇄
NS홈쇼핑 찾아 인제 황태 판로 구체적 협력방안 모색

감자 ‘완판남’으로 불리는 최문순 강원도지사가 이번엔 황태를 들고 판교 NS홈쇼핑 사옥을 찾았다.

13일 최 지사는 조항목 NS홈쇼핑 대표이사와 면담을 하고 농특산물 판매확대를 위한 협력방안을 모색했다.
 

▲사진 = NS홈쇼핑 제공

 

지난 5일 양쪽은 강원도청에서 ‘농특산물 판로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번 방문은 협약식 자리서 강원도 인제 황태를 판매하기 위해 NS홈쇼핑을 방문하겠다고 말한 최 지사의 뜻으로 이뤄진 거라고.

강원도 인제 황태는 국내 생산량 70% 이상을 차지하는 대표적인 지역 특산품. 하지만 최근 코로나19로 판로가 축소돼 어려움을 겪고 있다.

최 지사는 “인제 황태의 온라인 판로 확대를 통해 인지도 향상과 매출 회복의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NS홈쇼핑은 이전에도 강원도 인제 용대리 황태를 연간 15억원 이상 판매하며 좋은 성과를 얻었던 만큼, 더 좋은 구성과 혜택으로 황태 업계를 지원하겠다는 뜻을 전달했다.

이밖에도 강원나물밥, 철원 누리휘 고향찰 쌀을 비롯해 산골더덕무침, 양구펀치볼 시래기, 정선곤드레나물 등 강원도의 우수한 상품을 성공적으로 판매한 경험을 바탕으로 더욱 다양한 농특산물을 고객에게 선보일 계획이다.

조항목 NS홈쇼핑 대표이사는 "지역경제와 농가의 민생을 직접 챙기는 최문순 도지사의 모습을 보며, 유통업계의 사회적 책임을 다시 한번 생각했다"라며 "판로 개척과 마케팅 활성화를 통해 강원도 농가와 함께 성장하는 상생의 모범사례가 되도록 함께 힘을 모으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최문순 지사는 면담 이후 NS홈쇼핑 스튜디오를 방문해 식품이 방송에 소개되는 과정을 살펴보며, 홈쇼핑 판매에 폭 넓은 이해의 시간을 가진 것으로 전해졌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삼성화재, 365연간해외여행보험에 '여행취소위약금보상' 담보 신설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삼성화재는 '365연간해외여행보험'에 여행 취소 시 발생하는 위약금을 보장하는 여행취소위약금보상 특별약관을 신설했다고 10일 밝혔다. 삼성화재 '365 연간해외여행보험'은 한 번의 가입으로 1년 동안 횟수 제한 없이 해외여행을 보장받을 수 있는 연간형 상품이다. 출장이나 단기체류 등 해외 출국이 잦은 고

2

S-OIL, 사빅과 5.5조원 규모 PE 수출 계약…샤힌 프로젝트 판로 확보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S-OIL(에쓰오일)은 사우디아람코 계열사인 SABIC(Saudi Basic Industries Corporation)과 플라스틱 핵심소재인 폴리에틸렌(PE) 제품의 안정적인 해외 판매를 위한 수출 마케팅 계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계약은 2026년 1월부터 2030년 12월까지 5년간 진행되며 계약 기간 동안의 추정

3

신한은행 땡겨요, 서울시 25개 전 자치구 공공배달앱 협약 완료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신한은행은 10일 노원구와 공공배달앱 업무협약을 체결하며 서울시 25개 전 자치구와 공공배달앱 협약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신한은행은 2022년 1월 광진구를 시작으로 서울시 각 자치구와 협력을 확대해 왔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서울 전역을 아우르는 공공배달 체계 기반을 마련했다. 땡겨요는 공공배달앱 협약을 바탕으로 자치구별로 땡겨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