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션, 세계 3대 광고제 클리오 어워드서 본상 5개 수상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05-03 08:18:48
  • -
  • +
  • 인쇄
창의적 크리에이티브 기반 환경·동물보호 캠페인으로 은상 3개 동상 2개

이노션 월드와이드(대표이사 이용우)가 세계 3대 국제 광고제인 ‘2020/2021 클리오 어워드’에서 본상 5개를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이노션은 한화그룹 글로벌 지속가능성 캠페인 '클린업 메콩', 파라코즘의 신개념 미래 아우터 '에어패딩' 등으로 은상 3개, 동상 2개를 획득했다.

이번 수상작들은 기존 크리에이티브에서 더 나아가 기술과 독특한 아이디어를 접목시켜 혁신적인 마케팅 솔루션을 선보였다는 점에서 각각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수상작 모두 상업적 캠페인이 아니라 환경과 동물보호를 위해 제작된 공익 캠페인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이노션측은 설명했다.
 

▲ 한화그룹 '클린업 메콩' (사진 = 이노션 제공)

 

은상 2개, 동상 2개를 수상한 한화그룹 '클린업 메콩'은 베트남 환경오염 문제의 심각성을 알리고 이에 대한 크리에이티브 솔루션을 제시한 캠페인이다. 메콩강 일대의 수상 쓰레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청정 태양광 에너지로 작동해 부유 쓰레기를 수거하는 친환경 선박인 ‘솔라 보트’ 2대를 제작했다.

또 다른 수상작 '에어패딩'은 이노션과 국내 대표 패션 플랫폼 무신사, 의류 브랜드 파라코즘이 협업을 통해 신개념의 아우터를 개발한 프로젝트다. 이 제품은 공기의 뛰어난 보온성을 검증한 실험 연구 결과에서 착안한 것으로, 이름 그대로 공기를 충전해 입는 패딩으로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이노션 김정아 CCO(Chief Creative Officer)는 “전통 매체 기반의 TV 캠페인이 아닌 디지털 기반의 통합캠페인으로 새로운 마케팅 솔루션을 제시한 사례라 더욱 의미가 크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칸 국제광고제 및 뉴욕페스티벌과 함께 세계 3대 광고제로 불리는 클리오 어워드는 TV, 인쇄, 옥외, 라디오, 온라인, 디지털, 디자인 등 전 매체를 아우르는 부문에서 창의성을 평가한다.

작년에는 코로나19 사태로 매년 9~10월 뉴욕에서 개최하던 시상식을 취소했으며, 올해 일정을 앞당겨 4월에 클리오 어워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2020/2021 시즌 수상작을 공개했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케이카, 연말연시 겨울철 안전 운행·차량 관리법 공개
[메가경제=정호 기자] 연말연시를 맞아 여행과 나들이 수요가 늘어나며 교통량 증가가 예상되는 가운데, 겨울철 안전 운행과 차량 관리의 중요성이 다시 한 번 부각되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올겨울은 기습 한파와 이상 저온 현상이 평년보다 잦고, 기온 변동성도 클 것으로 전망된다.이에 국내 최대 직영중고차 플랫폼 케이카(K Car)는 연말연시 운전자들이 반드시

2

하이트진로, 연말 맞아 재해 피해 이웃에 따뜻한 나눔 실천
[메가경제=정호 기자] 하이트진로가 연말을 맞아 재해 피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을 위한 나눔 활동을 이어간다. 24일 하이트진로에 따르면 올해 가뭄과 수해, 산불 등 각종 재해·재난으로 피해를 입은 지역 주민들을 위로하고 조속한 일상 회복을 지원하기 위해 연말 나눔 행사를 기획했다. 이번 지원은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랑의열매’와 협력해 피해 주

3

아성다이소, 연말연시 맞아 구세군에 '행복박스' 전달
[메가경제=정호 기자]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연말연시를 맞아 구세군에 ‘행복박스’를 전달하고 자선냄비 모금 활동에 참여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연말연시를 앞두고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실질적인 지원과 따뜻한 마음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아성다이소는 이를 위해 구세군에 행복박스 400박스를 전달했다. 행복박스는 사회취약계층과 보훈 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