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로스팅 짜장면, 출시 두 달 만에 300만봉 인기 비결은?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11-05 08:27:09
  • -
  • +
  • 인쇄
전국 유명점 방문+소비자 조사 등 니즈 파악으로 깊은 풍미 구현

풀무원 로스팅 짜장면이 출시 두 달 만에 누적 판매량 300만 봉지를 넘어서며 인기다.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트리플 로스팅 공법으로 깊고 진한 중화요리 짜장의 맛을 구현한 게 인기 비결로 보고 있다.

지난 9월 출시를 앞두고 풀무원은 수도권은 물론 군산, 거제, 부산, 제주까지 전국 각지 유명 중화요리 전문점을 찾아다니며 맛의 방향을 찾았다고.

또한 수 차례 소비자 조사를 거쳐 숨어 있던 니즈를 파악했다.
 

▲사진 = 풀무원 제공

 

소비자들은 짜장 본연의 진한 맛과 집에서도 중화요리 전문점의 풍미를 즐기고 싶어한다는 결론을 도출했다.

따라서 풀무원은 짜장면 소스의 진한 맛을 한층 강화하는 풍미유에 차별화 포인트를 두고 이를 개발하는 데 집중했다.

풍미유는 파, 마늘, 고추 등 각종 채소를 볶아서 맛을 내 넉넉하게 담았고 기호와 입맛에 따라 즐길 수 있도록 두 가지로 구성했다.

정통 중화요리 짜장면의 맛을 구현하기 위한 파기름의 풍미와, 매운맛을 선호하는 소비자를 위한 고추기름을 더한 것이다.

로스팅 짜장면은 정·백·홍면에 이어 풀무원이 두 번째로 로스팅 공법을 활용해 선보인 제품이다.

특히 돼지고기, 양파, 대파 등 원재료를 한 차례 볶고 춘장을 따로 볶은 후, 이를 합쳐 다시 한번 볶는 트리플 로스팅 공법을 적용한 게 주효했다.

총 세 차례 볶는 과정으로 재료 본연의 풍미를 극대화해 정통 중화요리 전문점에서 즐길 수 있는 짜장 고유의 깊고 진한 맛을 구현한 것이다.

또한 기름에 튀기지 않은 건면을 사용해 쫄깃한 식감은 극대화하고 낮은 칼로리로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한 점도 인기를 얻고 있다.

풀무원식품 김종남 건면 PM(Product Manager)은 “라면에 비해 상대적으로 제품 선택의 폭이 좁은 짜장라면 시장에 트리플 로스팅 공법으로 깊고 진한 풍미를 차별화 포인트로 내세운 ‘로스팅 짜장면’이 좋은 반응을 얻으며 새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며 “앞으로도 풀무원의 독자적 기술인 ‘로스팅 공법’을 활용하여 맛을 한 차원 높인 다양하고 건강한 라면 라인업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부산 광안리, 주민·관광객 함께 즐기는 골목상권 축제 ‘남천바다로 가는 길’ 9월·10월 두 차례 개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부산시와 부산경제진흥원의 골목상권 활성화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광안리 세흥시장~광리단길 일대에서 ‘남천바다로 가는 길’ 행사가 9월과 10월 두 차례 열린다. 상인회 소속 개성 있는 상점들이 참여해,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경품 이벤트와 특별한 소비 경험을 선사한다. 부산 수영구 남천바다로에 위치한 해당 골목 상권은 '남천바다로

2

IBK기업은행, ‘NFT지갑 서비스’ 시범 운영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IBK기업은행은 디지털 자산 생태계 확산에 발맞춰 ‘NFT(Non-Fungible Token, 대체 불가능한 토큰)지갑 서비스’를 시범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NFT지갑 서비스’는 고유성과 소유권을 증명할 수 있는 디지털자산인 NFT를 보관할 수 있는 블록체인 기반 지갑 서비스다. 기업은행은 고객들이 직접 NFT 자산을 관리하고

3

잇다컴퍼니, ‘춘천버디즈’ 캐릭터로 캐릭터라이선싱페어 2025 참가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강원도의 디지털마케팅 전문기업 잇다컴퍼니는 지역 기반 IP 사업으로 춘천을 브랜딩하는 팀, ‘춘천버디즈’를 선보이며 지난 7월 17일부터 20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캐릭터라이선싱페어 2025’에 참가해 성황리에 전시를 마쳤다. 이번 전시는 강원정보문화산업진흥원 강원콘텐츠코리아랩의 지원으로 진행된 ‘2025년 국내 전시회 공동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