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경산업, 이익기여도 높은 뷰티사업 강화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07-28 08:30:15
  • -
  • +
  • 인쇄
클린뷰티 브랜드 포인트앤 론칭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이 클렌징 전문 브랜드 포인트의 서브 브랜드를 론칭하며, '클린뷰티' 강화에 나선다.

포인트의 29년 노하우에 깨끗한 성분과 공정을 더해 최근의 뷰티 트렌드를 적극 공략하겠다는 복안.

브랜드명은 '포인트앤'이다.
 

▲사진 = 애경산업 제공

 

애경산업은 개운하고 상쾌한 클렌징을 완성할 수 있도록 퀼라자·녹차·비누풀 등 3가지 식물의 부산물에 바이오-업사이클링 공법을 적용해 자연유래 계면활성제 바이오 사포닌 성분을 개발했으며, 세정 효과는 높이고 환경까지 생각하는 세정 원천 기술을 확보했다고 설명했다.

생활제품과 뷰티제품을 함께 주력사업으로 가져가고 있는 애경산업은 그동안 매출 비중으로 따지면 5:5 수준을 유지해 오고 있었다.

그러나 지난해의 경우, 코로나19 팬데믹으로 뷰티부문 매출 비중이 다소 줄어 현재 6:4 정도의 수준.

뷰티 카테고리의 부가가치와 이익기여도를 감안해 향후 이를 강화해 나가야 한다는 과제가 주어졌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기존에 강점을 갖고 있던 영역에 더해, 과도한 꾸밈보다는 건강한 관리가 각광받고 있는 최근 뷰티산업 트렌드에 맞춰 새 브랜드를 론칭하게 된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브랜드 론칭과 함께 여름철에 적합한 ▲피지 쏙 베지 클렌징 오일 ▲진정 베지 쑥크럽 폼 2종을 출시했다.

포인트앤 담당자는 “매일 하는 클렌징을 누구나 부담없이 할 수 있도록 깨끗한 성분을 담은 클린 케어 브랜드를 개발하게 됐다”며 “브랜드 론칭과 함께 출시된 2종 모두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마일드하게 사용할 수 있고, 사용 후 산뜻하고 개운한 마무리감을 준다”고 말했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타임테라스, 10월 한 달간 ‘가을 문화 축제’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타임테라스는 10월 한달간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한다고 3일 밝혔다. 먼저 오는 6일부터 매주 주말 오후 2시와 6시 A블록 아트리움에서 ‘테라스 라이브’를 진행한다. 타임테라스의 대표 문화 콘텐츠인 테라스 라이브는 다양한 장르의 공연으로 즐거움을 선사해왔다. 이번 공연은 추석 황금연휴에 맞춰 인

2

식품업계, 한가위에 신메뉴와 이벤트 통해 소비자 지갑 연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올해 추석 연휴가 최장 10일에 달하면서 외식·음료 업계가 다양한 신메뉴와 이벤트로 소비자 공략에 나섰다. 업계는 한가위의 전통적인 정취와 현대적인 감각을 결합해, 가족 단위 고객부터 젊은 세대까지 사로잡겠다는 전략이다. 도미노피자는 가을의 제철 맛을 담은 ‘추석 제철 베스트 TOP 4’를 선보였다. 랍스터 슈림프 투움바 피자와 블랙

3

도미노피자, 추석 맞아 '베스트 TOP 4' 피자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도미노피자가 명절 추석을 맞아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도미노피자는 긴 추석연휴와 가을의 맛을 제대로 즐길 수 있도록 '추석 제철 베스트 톱 4'를 선보인다. 이번 도미노피자의 톱 4는 새우+고구마 조합인 랍스터 슈림프 투움바 피자 또는 블랙타이거 슈림프에 고구마쥬 엣지를 더한 피자 2종과 고객 커스텀 포테이토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