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경산업, 이익기여도 높은 뷰티사업 강화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07-28 08:30:15
  • -
  • +
  • 인쇄
클린뷰티 브랜드 포인트앤 론칭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이 클렌징 전문 브랜드 포인트의 서브 브랜드를 론칭하며, '클린뷰티' 강화에 나선다.

포인트의 29년 노하우에 깨끗한 성분과 공정을 더해 최근의 뷰티 트렌드를 적극 공략하겠다는 복안.

브랜드명은 '포인트앤'이다.
 

▲사진 = 애경산업 제공

 

애경산업은 개운하고 상쾌한 클렌징을 완성할 수 있도록 퀼라자·녹차·비누풀 등 3가지 식물의 부산물에 바이오-업사이클링 공법을 적용해 자연유래 계면활성제 바이오 사포닌 성분을 개발했으며, 세정 효과는 높이고 환경까지 생각하는 세정 원천 기술을 확보했다고 설명했다.

생활제품과 뷰티제품을 함께 주력사업으로 가져가고 있는 애경산업은 그동안 매출 비중으로 따지면 5:5 수준을 유지해 오고 있었다.

그러나 지난해의 경우, 코로나19 팬데믹으로 뷰티부문 매출 비중이 다소 줄어 현재 6:4 정도의 수준.

뷰티 카테고리의 부가가치와 이익기여도를 감안해 향후 이를 강화해 나가야 한다는 과제가 주어졌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기존에 강점을 갖고 있던 영역에 더해, 과도한 꾸밈보다는 건강한 관리가 각광받고 있는 최근 뷰티산업 트렌드에 맞춰 새 브랜드를 론칭하게 된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브랜드 론칭과 함께 여름철에 적합한 ▲피지 쏙 베지 클렌징 오일 ▲진정 베지 쑥크럽 폼 2종을 출시했다.

포인트앤 담당자는 “매일 하는 클렌징을 누구나 부담없이 할 수 있도록 깨끗한 성분을 담은 클린 케어 브랜드를 개발하게 됐다”며 “브랜드 론칭과 함께 출시된 2종 모두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마일드하게 사용할 수 있고, 사용 후 산뜻하고 개운한 마무리감을 준다”고 말했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희망브리지-한국낙농육우협회, 재난취약계층 지원 협약 체결
[메가경제=정호 기자]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가 사단법인 한국낙농육우협회와 재난 발생 시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구호 협력 재난 대응 기반의 협력 사업 구호 지원을 위한 대응체계 구축 등을 함께할 예정이다. 한국낙농육우협회 이승호 회장은 “낙농·육

2

인천공항공사, 신기술 테스트베드 운영 우수기업 ‘4개사 선정·계약’
[메가경제=문기환 기자]인천국제공항공사는 ‘2025년 인천공항 신기술 테스트베드 공모전’에 선정된 4개 기업과 운영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선정된 4개 기업은 (주)케이티, ㈜필드로, ㈜태양하이테크, ㈜롯데이노베이트 등이다. 이번 계약체결은 인천공항에서 제공하는 인프라를 활용하여 참여기술(제품)의 우수성, 독창성, 발전 가능성 등을 검증함으로써,

3

CJ대한통운, 장애인체육 활성화 공로 인정…서울특별시장 표창 수상
[메가경제=정호 기자] CJ대한통운이 용산 전쟁기념관에서 열린 ‘2025년 서울특별시 장애인체육인의 밤’ 행사에서 서울특별시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전날 시상식은 서울특별시와 서울시장애인체육회가 2025년 한 해 동안 장애인 체육 발전에 기여한 선수 및 관계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해 수여하는 상이다. CJ대한통운은 올해 7월 장애인스포츠단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