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나만의 냉장고' 앱 10주년, 누적 회원 수 700만 돌파

박종훈 기자 / 기사승인 : 2021-06-14 08:37:10
  • -
  • +
  • 인쇄
제품 누적 보관 6300만개, 10주년 맞아 파격 행사도

업계 최초의 편의점 증정품 보관 앱이 탄생 10주년을 맞았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지난 2011년 론칭한 ‘나만의 냉장고 앱이 출시 10주년을 맞이했다고 밝혔다.
 

▲사진 = GS리테일 제공

 

나만의 냉장고는 GS25에서 고객들이 1+1, 2+1과 같은 행사상품을 구매할 경우 받게 되는 증정품에 대해 원하는 시기에 가져갈 수 있도록 보관함 기능을 개발해 선보인 앱이다.

출시 후 현재까지 누적 회원 수 700만을 돌파해 우리나라 인구 8명 중 1명이 가입한 편의점 필수 앱으로 자리 잡았다.

지난 10년 간 나만의 냉장고 앱 데이터를 살펴보면, 그동안 가장 많이 보관된 베스트 3 상품은 유어스 야쿠르트그랜드 280ML, 광동 비타500 100ML, CAFE25 아메리카노(HOT) 순으로 나타났다.

사용 연령대는 30~40대가 50% 이상의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나만의 냉장고 앱 보관함 기능에는 6300만개가 넘는 상품이 보관되었으며, 보관함에 있는 선물하기 기능은 546만건이 넘었다.

그동안 GS25는 앱에 보관함 기능을 시작으로 QR통합결제, 원플러스콘, 쇼핑몰, 예약주문, 와인25플러스, 구독 서비스 등 고객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했다.

향후에도 ▲보관상품 공유 ▲맛집 안내 서비스 ▲배달 서비스 ▲리워드 확대 등 고객들이 더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서비스 기능을 확대할 계획이다.

한편, GS25는 나만의 냉장고 앱 10주년을 맞아 파격적인 행사들을 진행한다.

6월 14일부터 7월 31일까지 행사상품 구매 시 감성적인 디자인으로 유명한 스메그 냉장고를 비롯해 총 37대 냉장고를 지급하는 경품 이벤트와 앱에서 프레시푸드(도시락, 김밥, 주먹밥 등 간편식) 예약주문 50% 할인쿠폰, 구독 서비스 30일 무료쿠폰 등을 얻을 수 있는 게임 이벤트도 진행한다.

또한, 14일부터 나만의 냉장고 앱에서 신규 가입하는 1만명의 고객 대상으로 롯데 월드콘 쿠폰을 지급하며, 약 30여종의 상품을 50% 할인해 선보이는 원플러스콘 행사들도 선보인다.

이정철 GS25 모바일앱 담당자는 “나만의 냉장고 앱이 10년 간 고객분들께 큰 사랑을 받아 GS25 하면 떠오르는 하나의 상징이 된 것 같아 큰 영광이다”라며 “처음 고객 편의를 위해 앱을 개발했던 초심으로 앞으로도 다양하고 편리한 기능을 가진 필수 앱으로 확고히 자리 잡아 나아갈 것”이라고 전했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HEADLINE

더보기

PHOTO NEWS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