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건강 위한 아모레퍼시픽 뉴 뷰티 컨퍼런스, 온라인으로 진행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10-27 08:52:45
  • -
  • +
  • 인쇄
전 생애 주기 건강하고 아름다운 삶 위한 차세대 뷰티 연구 결과 발표

아모레퍼시픽이 온라인으로 제1회 뉴 뷰티 컨퍼런스를 26일 진행했다.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이 피부과학재단을 통해 작년 선정한 신진 과학자와 연구원들이 참여했다.
 

▲사진 = 아모레퍼시픽 제공

 

이날 컨퍼런스는 피부 건강에 관한 6가지 주제 발표가 진행됐다.

고객이 전 생애 주기에 걸쳐 건강하고 아름다운 삶을 영위하도록 돕고, 효능의 가치를 높인 차세대 뷰티 제품 개발과 초개인화한 맞춤형 뷰티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하는 아모레퍼시픽의 연구 활동 결과다.

아주대 최지웅 교수는 전신마취가 피부 질환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건강보험공단 코호트 분석 연구 성과를 발표했다.

중앙대 박귀영 교수는 미세먼지와 여드름의 상관관계에 관한 임상 연구 결과를, 아모레퍼시픽 명길선 연구원은 녹차유산균 유래 락토 엑소좀이 피부 마이크로바이옴을 회복함으로써 피부장벽 케어에 미치는 효과에 의견을 냈다.

순천향대 김정은 교수는 비만, 인슐린 저항성이 건선 발병에 미치는 영향과 공통 병인 규명을 주제로 발표했고, 연세대 김지희 교수는 미세먼지가 모낭충에 의한 피부 면역 반응 조절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소개했다.

아모레퍼시픽 이은수 연구원은 3D 바이오 이미징 기술로 새로운 아름다움 탐구를 주제로 견해를 밝혔다.

이들 연구자는 피부라는 같은 관심 분야서 미세먼지와 피부 트러블, 마이크로바이옴, 비만, 피부 면역 반응 등 다양한 주제로 깊이 있는 학술 토론을 펼쳤다는 평가다.

이번 컨퍼런스서 다뤄진 내용은 아이오페 랩과 이니스프리 그린 이노베이션 랩에서 제품화를 위한 솔루션으로 활용해 연구를 이어나갈 계획이다.

아모레퍼시픽 박영호 기술연구원장은 “피부과학자들과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이 앞으로도 발전적인 학술 교류를 이어나가 의미 있는 결과물을 발견하길 바란다”라며 “뉴 뷰티 콘퍼런스가 인류의 더 건강하고 아름다운 삶을 위해 공헌하는 기회의 장이 되었으면 한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아모레퍼시픽은 학술과 산업이 함께 발전하도록 국내 피부 연구 분야에 다양한 방법으로 지원해왔다. 국내 피부 연구 역량을 높이고, 국가 경쟁력을 향상하고자 2010년부터 11년간 피부과학재단과 협약을 맺고 있다.

앞날이 밝은 국내 피부과학자들이 빠르고 안정적으로 연구에 집중하도록 돕는다. 올해는 4명의 신진 피부과학자를 선정했으며, 2년에 걸쳐 연구자당 4000만원의 연구비를 지원한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희망브리지-한국낙농육우협회, 재난취약계층 지원 협약 체결
[메가경제=정호 기자]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가 사단법인 한국낙농육우협회와 재난 발생 시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구호 협력 재난 대응 기반의 협력 사업 구호 지원을 위한 대응체계 구축 등을 함께할 예정이다. 한국낙농육우협회 이승호 회장은 “낙농·육

2

인천공항공사, 신기술 테스트베드 운영 우수기업 ‘4개사 선정·계약’
[메가경제=문기환 기자]인천국제공항공사는 ‘2025년 인천공항 신기술 테스트베드 공모전’에 선정된 4개 기업과 운영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선정된 4개 기업은 (주)케이티, ㈜필드로, ㈜태양하이테크, ㈜롯데이노베이트 등이다. 이번 계약체결은 인천공항에서 제공하는 인프라를 활용하여 참여기술(제품)의 우수성, 독창성, 발전 가능성 등을 검증함으로써,

3

CJ대한통운, 장애인체육 활성화 공로 인정…서울특별시장 표창 수상
[메가경제=정호 기자] CJ대한통운이 용산 전쟁기념관에서 열린 ‘2025년 서울특별시 장애인체육인의 밤’ 행사에서 서울특별시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전날 시상식은 서울특별시와 서울시장애인체육회가 2025년 한 해 동안 장애인 체육 발전에 기여한 선수 및 관계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해 수여하는 상이다. CJ대한통운은 올해 7월 장애인스포츠단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