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그룹, ‘온기·용기·동기’ 등 새로운 인재상 제시

송현섭 / 기사승인 : 2024-02-22 09:21:21
  • -
  • +
  • 인쇄
미래방향 ‘New 하나, 모두의 행복, 미래를 꿈꾸다’ 이어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하나금융그룹은 지난해 12월 ‘New 하나, 모두의 행복, 미래를 꿈꾸다’라는 새로운 미래방향 수립한 데 이어 ‘온기’, ‘용기’, ‘동기’라는 그룹의 새 인재상을 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에 수립된 하나금융그룹의 인재상은 기존 미션과 비전, 핵심가치는 물론 직원들의 목소리를 반영했다는 점이 눈길을 끈다. 특히 그룹의 모든 이해관계자와의 상생을 기반으로 손님에 대한 최상의 가치 제공과 사회에 대한 새롭고 긍정적 영향을 줄 수 있는 방향을 잡았다.
 

▲하나금융그룹이 지난해 12월 ‘New 하나, 모두의 행복, 미래를 꿈꾸다’라는 새로운 미래방향 수립한 데 이어 ‘온기’, ‘용기’, ‘동기’라는 그룹의 새 인재상을 제시했다. [사진=하나금융지주]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은 “2024년에는 손님과 사회 가치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생각하고 미래 100년을 꿈꿔야 하는 중요한 한 해”라며 “이를 실천하기 위한 기반이 이번에 발표한 그룹의 새로운 인재상이고 ‘원팀(One Team)’의 마음으로 흔들리지 않는 뿌리 깊은 나무의 시작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언급했다.

우선 이번 인재상에서 가장 강조된 부분은 온기로 대내적으로 인성을 바탕으로 존중과 배려, 인간미를 기본으로 하는 원팀의 키워드다. 진심으로 손님을 가장 먼저 중시하는 하나인의 따뜻한 마음을 보여준다는 의미다.

다음으로 용기는 변화와 혁신을 충실하고 주도적으로 실행할 수 있는 마음가짐이다. 손님이 더 편리하고 사회적으로 이롭도록 혁신의 방향과 실천 가이드를 제시하고 이를 빠르게 실행하고 더 높은 수준의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한다는 의미가 주목된다.

마지막으로 동기는 단순히 자기 계발에 대한 동기부여를 넘어 몰입해 일하고 성취감을 느끼며 성장한다는 뜻이다. 더 나아가 대내적으로 성장의 중요성과 의미를 공감하고 주도적인 실천에 나설 수 있도록 지속적인 성장 기회를 부여하는 내용도 포함됐다. 

 

대외적으로 본다면 모든 이해관계자와 함께 성장하며 사회로부터 존중받는 금융그룹으로 성장하자는 의지가 포함돼있다.

한편 하나금융은 이번에 새롭게 공개한 인재상을 기반으로 앞으로 ▲채용 ▲임직원 교육 ▲인재육성 ▲평가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이를 적용해나갈 방침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미래에셋증권, 2년 연속 CDP 기후변화 대응 리더십 A 획득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미래에셋증권은 세계적으로 공신력 있는 CDP(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 기후변화 대응 평가에서 2년 연속 최고 등급인 ‘Leadership A’를 획득했다고 12일 밝혔다. CDP는 글로벌 금융기관과 투자자가 기업의 기후변화 대응 역량을 검토할 때 활용하는 대표적인 평가다. 기업이 제출한 기후전략, 배출량 관리, 기후리스크 대응 수준 등

2

신한장학재단, ‘2025 국민교육 발전 유공’ 대통령 표창 수상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신한장학재단은 사회적 배려 계층을 대상으로 한 지속적인 장학사업의 공로를 인정받아 ‘2025년 국민교육 발전 유공’ 정부포상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신한장학재단은 ‘금융으로 세상을 이롭게 한다’는 철학을 바탕으로 지난 20여 년간 동등한 교육 기회 제공과 미래 인재 양성 위한 다양한 장학사업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3

신한투자증권, 조직개편…발행어음 전담조직 신설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신한증권은 내부통제 체계 강화, 신한 프리미어 중심 자산관리 사업 추진, 미래시장 주도권 확보를 위한 조직개편을 단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신한증권은 금융소비자보호 영역 확대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소비자지원부를 신설한다. 운영리스크관리팀을 부서로 승격, 내부통제 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린다. 또 무결점시스템 전면 재구축을 위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