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장학재단, 중·고교생 대상 2021 예체능 장학생 선발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05-10 09:23:07
  • -
  • +
  • 인쇄
총 40명에게 1인당 500만원 장학금 지급 예정

KT&G장학재단이 예체능 전공 중고생을 대상으로 올해 예체능 특기자 장학생을 선발한다.
 


 

KT&G장학재단은 지난 7일 한국메세나협회, 한국예술종합학교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장학생 선발을 위한 논의를 진행했다.

KT&G장학재단은 장학금을 지원하고, 선발에 관한 제반사항은 양 기관이 담당한다.

아울러 외부기관 추천까지를 포함해 오는 16일까지 장학생 모집이 진행된다. 이후 KT&G장학재단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21일 최종 수혜자 40명이 정해지며, 이들에겐 1인당 50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KT&G장학재단 관계자는 “올해로 6년째를 맞이하는 ‘예체능 특기자 장학생’ 선발을 통해 예체능 분야에 재능과 소질이 있는 중‧고등학생을 발굴하고 문화예술계 발전에 기여해왔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장학 프로그램을 추진해 더 많은 학생들에게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고 미래 세대의 희망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KT&G장학재단은 KT&G가 ‘함께하는 기업’이라는 기업 이념을 실천하기 위해 2008년 설립한 공익법인이다.

재단은 우수한 학생들이 사회‧경제적 이유로 학업을 포기하지 않도록 지원하는 장학사업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현재까지 수혜를 받은 학생들은 모두 6029명에 달하며, 누적 지원 금액은 344억원 규모다.

예체능 분야 미래인재 양성을 위해 지난 2016년부터는 예체능 특기자 장학생을 선발해 왔고, 지금까지 50명에게 총 6억원 상당의 장학금을 지원했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SKT·크래프톤, AI 개발자 인턴 10명 모집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SK텔레콤 정예팀이 정부의 독자 인공지능(AI) 파운데이션 모델 프로젝트(이하 독파모) 2차 단계평가를 앞두고 연구개발(R&D) 인턴 모집에 나선다. SK텔레콤은 크래프톤과 채용 공고를 통해 각각 10명 내외의 인턴을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SK텔레콤 정예팀의 실무를 경험하며 성장할 젊고 유능한 AI 개발자를 뽑을 예정이

2

다날에프엔비, ‘달콤.N’ 브랜드 리뉴얼 승부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다날의 외식(F&B) 전문 계열사 다날에프엔비가 주력 브랜드 ‘달콤.N(Dal.Komm.N)’의 경쟁력을 대폭 끌어올리고 가맹 사업 확장에 나선다.다날에프엔비는 F&B 비즈니스 전문가인 전기홍 대표이사 체제 하에 새로운 브랜드 전략을 수립하고, ‘일상을 채우는 식사형 카페’로서의 시장 입지 확대에 본격적으로 나선다고

3

홍범식 LG유플러스 CEO, 'MWC26' 개막식서 기조 연설 진행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LG유플러스는 홍범식 최고경영자(CEO)가 오는 3월 2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이동통신 전시회 ‘MWC26’의 개막식 기조 연설자(Keynote Speaker)로 나선다고 11일 밝혔다. LG그룹의 경영자가 MWC의 공식 기조 연설자로 나서는 것은 홍 CEO가 처음이다. 이번 MWC26에서는 홍범식 C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