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경제=김형규 기자] 동아제약은 멸종위기 동물보호 캠페인 '세이브 투 세이브'를 지속해서 전개해오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세이브 투 세이브는 미래 세대인 어린이들의 구강 건강도 지키고 멸종위기에 처한 동물도 지켜 자연과 인류의 공존에 이바지하고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신개념 캠페인이다.
![]() |
▲ [사진=동아제약] |
지난 2021년 동아제약은 어린이 가그린에 쉽게 분리수거 할 수 있도록 인몰드 라벨을 적용했다. 멸종위기 동물보호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반달가슴곰과 수리부엉이 등 멸종위기 동물 캐릭터를 가그린 제품 디자인에 담았다.
이어 서울대공원‧자연환경국민신탁과 멸종위기 동물보호를 위한 세이브 투 세이브 캠페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동아제약은 어린이 가그린 판매 수익금 일부를 멸종위기 동물 보호기금으로 활용할 것을 약속했다.
또한 지난해 동아제약은 이 캠페인의 일환으로 서울대공원 동물원에서 벽화 그리기 자원봉사활동을 실시했다. 벽화그리기 자원봉사활동에는 동아쏘시오홀딩스‧동아에스티‧동아제약 등 동아쏘시오그룹 임직원 30가족, 약 130명이 참여했다.
참여한 직원들은 벽면과 울타리 등을 깨끗하게 청소하고 산‧나무‧동물 등을 그려 넣어 밝고 활기찬 분위기로 탈바꿈시켰다.
또 같은 해 서울대공원 동물원에 동행 기금을 기부했다. 동행 기금은 자연환경국민신탁과 서울대공원이 함께 만든 기금이다. 기업과 협업하여 동식물의 종보전을 위한 활동에 사용되고 있다.
동아제약은 어린이 가그린 수익금을 동행기금으로 출연했으며 서울대공원 내 코뿔소‧호랑이‧코끼리 등 동물들의 서식 환경 개선에 쓰일 예정이다.
올해에도 동아쏘시오그룹 임직원 약 80명은 서울대공원 동물원에서 동물의 행동 풍부화를 위한 동물 장난감을 제작해 전달하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사회 구성원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과 미래 세대를 위해 '함께'의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