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제27회 대구광역시 조경 '대상'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11-22 09:26:44
  • -
  • +
  • 인쇄

롯데건설은 '제27회 대구광역시 조경상'에서 남산 롯데캐슬 센트럴스카이 단지 조경이 대상을 받았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수상자는 지난해 1월부터 올해 10월까지 조성된 대구광역시 소재 민간조경 사업장을 대상으로 '대구광역시 도시숲 등의 조성.관리심의위원회'의 서면심의와 현장실사를 거쳐 선정됐다. 

 

▲ 남산 롯데캐슬 센트럴스카이 소나무 배경의 석가산 [사진=롯데건설 제공]


남산 롯데캐슬 센트럴스카이는 목련길(봄), 팽나무숲길(여름), 은목서 미로원(가을), 동백숲(겨울)을 주제로 사계절 내내 꽃을 볼 수 있는 숲으로 조성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문주 주변에는 대형 소나무 군락과 함께 초화를 심었고, 단지 중앙에는 팽나무숲길을 조성했다.

또 석가산 산수정원과 폭포, 키즈워터파크 등 물놀이 시설과 함께 다양한 플랜터(식물 재배 용기)와 앉음벽 시설 등 휴게 공간을 곳곳에 배치했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이 단지는 입주자들이 매일 단지를 오가며 사계절을 즐길 수 있고, 감상할 수 있도록 조경을 조성했다"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NH농협카드, 해외 특정 국가 10% 즉시할인 이벤트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카드는 국제카드 브랜드사 유니온페이(UnionPay)와 함께 해외 여행 관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4월 13일까지 진행되며, 행사 기간 내 대상 국가에서 최소 금액 이상 결제 시 회당 할인 한도 내 10%를 즉시 할인한다. 프로모션 기간 내 등록 카드 1개 당 총 10회 할인이 가능하며(1일

2

우리금융, 외국인 순매수 이어가며 주가 사상 최고가 경신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금융지주은 주가가 27일 종가 기준 3만650원을 돌파하며 역사적 최고가를 경신했다. 2025년 이후 주가 상승률은 약 99.4%에 달하며 국내 은행지주 중 최고 수준을 기록하고 있다고 밝혔다. 서학개미들의 해외주식투자 확대와 이에 따른 환율 상승 등 국내 증시 변동성이 커지는 상황 속에서도, 우리금융은 지난해 4대 금융지주 중

3

현대모비스, 미래 성장 위해 '선택과 집중' 전략 가속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모비스가 급변하는 모빌리티 산업 환경에 대응해 ‘선택과 집중’을 통한 사업 효율화 전략에 속도를 낸다. 현대모비스는 글로벌 자동차 부품기업 OP모빌리티(OPmobility)와 램프사업부문 거래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7일 공시했다. 양사는 올해 상반기 중 본 계약 체결을 목표로 협상을 진행하며, 거래 구조와 규모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