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약품, 英 의약품 자동조제기 시장서 JVM 제품 직접 판매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4-01 09:31:53
  • -
  • +
  • 인쇄

한미약품이 영국 의약품 자동조제기 시장에 진출한다.

한미약품은 글로벌 의약품 조제 자동화 전문기업 '옴니셀'과 영국 전역에 제이브이엠(JVM)의 제품을 판매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 한미약품 JVM 해외사업팀 손민아 이사(오른쪽)와 옴니셀 사라 달마소 부사장 [사진=한미약품 제공]


이번 계약은 오스트리아 빈에서 열린 '2022 유럽병원약사회(EAHP) 정기 학술대회'에서 체결됐다.

옴니셀은 1992년 설립된 나스닥 상장사로 북미와 영국에 6만여 거래처를 확보한 의약품 투약·조제 자동화 전문기업이다.

한미약품에 따르면 지난해 전 세계에서 1조 3800억 원의 매출을 거둔 옴니셀은 약국과 병원, 요양시설, 가정 등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제품들을 판매한다.

이번 계약에 따라 한미약품은 JVM의 의약품 조제 자동화기기를 옴니셀에 직접 납품한다.

네덜란드 현지 법인(JVM EU)을 통해 프랑스와 독일, 네덜란드 등에서 사업을 진행했던 JVM은 영국에 직접 판매망을 구축해 규모를 확장할 수 있게 됐다.

한미약품은 JVM의 ▲전자동 정제 분류 및 포장시스템(ATDPS) ▲전자동 블리스터카드 포장시스템(DBS) ▲전자동 의약품 검수솔루션(VIZEN) ▲전자동 조제 커팅 및 와인딩 시스템(WIZER) 등 제품을 옴니셀에 공급한다.

한미약품 JVM해외사업팀 손민아 이사는 “최근 비대면 원격 의료와 의약품 온라인 배송이 확대되고 있는 영국 시장 진출은 JVM과 한미약품의 지속가능 성장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KT, 전 고객 대상 유심 무상 교체 시행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KT는 최근 발생한 무단 소액결제 피해 및 개인정보 유출에 대해 다시 한번 사과하고, 고객의 보안 우려를 해소하기 위해 오는 5일부터 교체를 희망하는 전 고객을 대상으로 유심(USIM) 무상 교체를 시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는 앞서 피해 고객에 대한 위약금 면제 조치에 이은 추가적인 고객 보호 대책으로, 통신서비스 전반의 신뢰 회

2

봉화·태백 주민들, 영풍 석포제련소 이전·폐쇄 반대 집회…"생존권 위협하는 결정"
[메가경제=정호 기자] 경북 봉화군, 석포면, 인근 강원도 태백시 주민들로 구성된 (봉화·태백·석포 생존권 사수 공동투쟁위원회(이하 공투위))는 4일 경북도청 앞에서 집회를 열고, 영풍 석포제련소의 이전 또는 폐쇄 논의를 즉각 중단할 것을 촉구했다. 공투위는 성명서를 통해 “경상북도와 정부가 일부 환경단체의 일방적인 주장에 치우쳐 제련소 이전과 폐쇄를 논의

3

김영섭 KT 대표, 이사회에 연임 포기…"전국민 유심 무상 교체 실시"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김영섭 KT 대표가 연임을 포기했다. 또 사이버 침해 사고로 인한 이용자 보안 우려를 해소하기 위해 전 국민을 대상으로 유심 무상 교체도 진행한다. 4일 업계에 따르면 김 대표는 이날 오후 열린 이사회에서 연임하지 않겠다는 의사를 전달했다. 김 대표의 공식 임기는 내년 3월 정기 주주총회까지다. KT 이사후보추천위원회는 이날 대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