깐깐해진 소비자 ‘감수성’···서울우유, 시대착오적 광고로 뭇매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12-10 09:39:41
  • -
  • +
  • 인쇄
자사 제품 홍보 영상 두고 젖소로 변하는 여성, 불법촬영 등 내용 지적 잇따라

서울우유가 자사 유기농 제폼 홍보 영상을 유튜브 채널에 공개한 이후 시대착오적이며 부적절한 영상이라고 여론의 뭇매를 맞고 있다.

이는 11월 29일 공개된 52초 분량의 영상이며, 댓글로 감상평을 남기면 추첨으로 경품을 지급하는 행사도 함께 진행했다.
 


 

논란이 일자 서울우유협동조합은 해당 영상을 비공개 처리하고, 공식 홈페이지에 사과문을 게재한 상황.

이들은 "지난달 29일 서울우유 공식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된 우유 광고 영상으로 인해 불편함을 느끼셨을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며 "이번 사안에 대해 내부적으로 무겁게 받아들이고 있으며 앞으로 유사한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더욱 세심한 검토와 주의를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사진 = 유튜브 캡처

 

해당 광고 영상은 다큐멘터리 형식으로 연출했다.

흰 옷을 입고 풀밭에서 스트레칭을 하던 남녀들이 탐험가가 카메라를 들이대자 젖소로 변한다.

특히, 엎드렸다 상체를 일으키는 스트레칭 자세를 취하는 여성 모델을 가장 눈에 띄는 구도로 배치하고 클로즈업했다.

영상 공개 직후부터 온라인서는 ‘여성을 젖소에 비유했다’는 비판이 쏟아졌다.

또한, 탐험가 남성이 이들을 몰래 촬영하는 장면도 불법촬영을 연상시킨다는 지적도 나왔다.

이번 서울우유의 광고 영상 뿐만 아니라, 최근 기업들의 각종 홍보물들은 종종 구설수에 오르고 있다.

지난 5월 GS25 홍보포스터의 남성혐오 논란이 대표적이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남산에 심은 LG의 미래…서울 한복판에 리더십 인재 센터 '오픈'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LG그룹이 서울 도심에 미래 인재를 육성할 새로운 교육 거점을 마련했다. 그룹의 레저·부동산 개발 자회사 디앤오(D&O)는 서울 중구 남산동에 조성한 '남산리더십센터(NLC)'를 2026년 1월 초 개관할 계획으로 동월 중순 그룹 신임 임원 리더십 교육을 시작으로 본격 운영될 예정이라고 26일 밝혔다. 해당

2

HD현대중공업, 필리핀 바다 러브콜…'수출 20척 금자탑'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HD현대중공업이 3200톤급 필리핀 호위함의 추가 수주에 성공하면서 함정 수출 20척의 기록을 세웠다. 26일 HD현대중공업은 필리핀 국방부와 3200톤급 호위함 2척에 대한 건조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계약 규모는 8447억원으로 두 함정 모두 2029년 하반기까지 필리핀 해군에 인도될 예정이다. 이번 수주는 HD현대중

3

KB캐피탈, 조직개편 및 경영진 인사 실시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KB캐피탈은 대내외 경영환경 변화에 대응하고 디지털 전환 및 금융소비자 보호 요구가 고도화되는 흐름에 맞춰, 조직의 전문성과 실행력을 강화하기 위한 조직개편과 임원인사를 26일 실시했다고 밝혔다. 특히, 플랫폼·AI 기반 경쟁력 확보와 고객·사회적 가치 제고를 병행함으로써 지속가능한 성장 기반을 공고히 한다는 방침이다. KB캐피탈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