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우유가 자사 유기농 제폼 홍보 영상을 유튜브 채널에 공개한 이후 시대착오적이며 부적절한 영상이라고 여론의 뭇매를 맞고 있다.
이는 11월 29일 공개된 52초 분량의 영상이며, 댓글로 감상평을 남기면 추첨으로 경품을 지급하는 행사도 함께 진행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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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란이 일자 서울우유협동조합은 해당 영상을 비공개 처리하고, 공식 홈페이지에 사과문을 게재한 상황.
이들은 "지난달 29일 서울우유 공식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된 우유 광고 영상으로 인해 불편함을 느끼셨을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며 "이번 사안에 대해 내부적으로 무겁게 받아들이고 있으며 앞으로 유사한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더욱 세심한 검토와 주의를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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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 = 유튜브 캡처 |
해당 광고 영상은 다큐멘터리 형식으로 연출했다.
흰 옷을 입고 풀밭에서 스트레칭을 하던 남녀들이 탐험가가 카메라를 들이대자 젖소로 변한다.
특히, 엎드렸다 상체를 일으키는 스트레칭 자세를 취하는 여성 모델을 가장 눈에 띄는 구도로 배치하고 클로즈업했다.
영상 공개 직후부터 온라인서는 ‘여성을 젖소에 비유했다’는 비판이 쏟아졌다.
또한, 탐험가 남성이 이들을 몰래 촬영하는 장면도 불법촬영을 연상시킨다는 지적도 나왔다.
이번 서울우유의 광고 영상 뿐만 아니라, 최근 기업들의 각종 홍보물들은 종종 구설수에 오르고 있다.
지난 5월 GS25 홍보포스터의 남성혐오 논란이 대표적이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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