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 업계 유일 식품안전연구소 운영으로 국제 인증 빛나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07-20 09:39:20
  • -
  • +
  • 인쇄
영국 식품환경연구청 6월 식품분석능력평가

국내 홈쇼핑 업계에서 유일하게 식품안전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는 NS홈쇼핑이 국제 인증을 획득했다.

영국 식품환경연구청(FERA)이 운영하는 2021년 6월 식품분석능력평가(FAPAS) 국제 숙련도평가 프로그램에 참가해 분석능력 우수등급을 받은 것.
 

▲사진 = NS홈쇼핑 제공

 

FAPAS는 글로벌 연구소들과 숙련도를 비교해 분석능력이 어느 정도인지를 평가하는 인증이다.

주요 실험 항목은 잔류농약, 중금속, 식품첨가물 분야 농·식품 화학분석 능력평가다.

세계 각국 정부기관과 대학, 민간 분석기관 등이 글로벌 수준의 능력을 인정받기 위해 매년 검증에 도전한다.

FAPAS는 시료를 분석한 결과를 제출하면 참여 기관들의 오차범위를 산출하고, 실험결과의 절대값이 2 이하면 만족, 절대값이 0에 가까울수록 우수한 분석능력을 보유한 것으로 평가받는다.

NS홈쇼핑은 2012년부터 총 7회 테스트에 참여해 통과했으며, 올해는 지난 6월 미생물 6개 부분 테스트를 진행해 높은 정확도로(z-score값 ± 2.0 이내) 우수한 분석능력을 인정받고 7월 최종 통과 통보를 받았다.

NS홈쇼핑 QA본부 이원주 상무는 “NS홈쇼핑은 홈쇼핑 업계 유일하게 운영하고 있는 식품안전연구소를 통해 연간 1300여건의 식품안전 검증을 실시해 왔다”며 ”지속적인 FAPAS 테스트 인증을 통해 고객에게 글로벌 기준의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식품을 전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세라젬, 다비치안경과 맞손…차세대 헬스케어 서비스 공동 개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세라젬이 국내 최대 안경체인인 다비치안경체인과 차세대 헬스케어 서비스 공동 개발을 위한 전략적 협력에 나선다. 양사는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세라젬 서울타운에서 헬스케어 혁신 가속화 및 전방위적 협력을 골자로 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사가 각자의 핵심 역량을 결합해 헬스케어 서비스 영역

2

농심, ‘누들핏 쇼유완탕&새우완탕’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농심이 저칼로리 용기면 브랜드 ‘누들핏’의 신제품으로 ‘누들핏 쇼유완탕’과 ‘누들핏 새우완탕’을 오는 23일 선보인다. 이번 신제품은 국물 베이스에 따라 두 가지로 구성됐다. ‘누들핏 쇼유완탕’은 간장 기반의 깔끔하고 담백한 맛을 구현했으며, ‘누들핏 새우완탕’은 새우 풍미를 강조한 깊고 진한 해물 국물이 특징이다. 두 제품 모두

3

S-OIL, 정유업계 10년 연속 '가장 존경받는 기업' 1위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S-OIL(에쓰오일)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한 ‘2026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에서 정유산업부문 10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은 애널리스트, 업계 종사자, 소비자를 대상으로 혁신능력, 고객가치, 이미지가치 등 6대 핵심 가치에 대한 설문조사와 종합 평가를 통해 기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