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스타트업 지원 지속, 이번엔 ‘헤드쿼터’에 지분 투자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11-01 09:53:28
  • -
  • +
  • 인쇄
2020년 이후 10곳째···소비자 트렌드 파악 및 신성장동력 개발 의지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브랜드 빌딩 스타트업 ㈜헤드쿼터와 지분 투자 계약을 체결했다.

지난 2020년 첫 스타트업 투자를 시작한 이후, F&B, 게임, 푸드플랫폼, 스마트팜 등 다양한 분야 투자를 진행했으며, 10번째 투자 기업인 셈.
 

▲헤드쿼터의 브랜드 어터, 투스티 (사진 = 하이트진로 제공)

 

하이트진로는 헤드쿼터가 기획부터 연구개발, 브랜딩, 판매 등 전 과정에 탄탄한 실무경험과 시스템을 보유한 게 강점이라고 판단했다.

또 트렌드를 빠르게 반영해 R&D 기술기반 제품 기능성과 디자인 차별화로 시장을 선점하는 것에 주목해 시장성을 높이 평가했다.

헤드쿼터는 지난 3월 프리미엄 위생, 스킨케어 브랜드 ‘어터’를 출시해 디자인과 제품력으로 SNS에서 화제가 됐다.

지난 7월엔 국내 최초로 건강하고 맛있는 레시피로 만든 구강위생 전문 브랜드 ‘투스티’를 출시하고 국내 대표 헬스앤뷰티 숍에 최단기 입점했으며, 덴탈케어 부문 매출 2위를 달성하는 등 가시적 성과를 보였다.

올해 일본 등 해외 진출을 앞두고 있으며, 내년 상반기 새 브랜드 출시를 앞두고 있어 가파른 성장세가 예상된다.

하이트진로 신사업개발팀 허재균 상무는 “100년 기업으로서 다양한 분야의 스타트업을 발굴, 지원해 소비자 트렌드를 발빠르게 파악하고 신성장동력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자료 = 하이트진로 제공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세라젬, 2025 소비자 ESG혁신대상 수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세라젬이 국회의원회관에서 개최된 '제3회 소비자 ESG혁신대상' 시상식에서 소비자안전상 시니어안전 부문을 수상했다고 22일 전했다. 올해로 3회를 맞이한 ‘소비자 ESG혁신대상’은 ESG소비자이니셔티브가 미래소비자행동, 소비자권익포럼과 공동 주관해 기업의 ESG 경영을 투자자 중심 지표에서 소비자 중심의 실천으로 확장하

2

CJ도너스캠프, 2026년 ‘CJ도너스캠프 장학’ 참여자 모집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J도너스캠프가 2026년 ‘CJ도너스캠프 장학’ 참여자를 모집하며, 전년보다 최종 선발 인원을 늘린다고 22일 밝혔다. CJ도너스캠프는 “기업은 젊은이의 꿈지기가 되어야 한다”는 이재현 이사장의 사회공헌 철학을 바탕으로 2005년에 설립된 CJ나눔재단의 나눔 플랫폼이자 대표 브랜드이다. 전국 4000여 개 지역아동센터 및 아동복지시

3

소노펫클럽앤리조트, 유기견 임시보호 프로그램 결실… ‘매튜’ 새 가족 찾았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소노인터내셔널이 운영하는 반려동물 동반 복합문화공간 소노펫클럽앤리조트는 소노수의재단과 함께하는 유기견 임시보호 프로그램을 통해, 지난 20일 임시보호견 ‘매튜’가 새로운 가족을 맞이했다고 22일 밝혔다. 소노펫클럽앤리조트는 지난 7월부터 소노수의재단 및 서울시립동물복지지원센터와 함께 ‘유기견 임시보호’ 프로그램을 운영하고있다. 소노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