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건스탠리PE, 글로벌 K-뷰티 선도 기업 '스킨이데아' 인수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4-02-02 09:53:06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모건스탠리PE(대표 정회훈, 이하 MSPE)가 메디필, 더마메종 등의 글로벌 브랜드를 통해 전 세계 50여개국에서 K-뷰티를 선도하고 있는 화장품 전문업체 ‘스킨이데아’를 인수한다.


현재 MSPE가 운용 중인 아시아 지역 펀드를 통해 진행하는 이번 인수로 인해 MSPE는 스킨이데아의 경영권을 포함한 회사 지분 67%를 확보하게 되며, 스킨이데아의 성장을 선도할 계획이다. 현재까지 스킨이데아의 발전을 이끌어온 창업주 측은 나머지 지분 33%를 계속 보유하며, 향후 MSPE 및 신규 경영진과 함께 회사의 성장을 위해 튼튼한 협업 구도를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 

 

▲모건스탠리PE, 글로벌 K-뷰티 선도 기업 '스킨이데아' 인수

2014년 설립된 스킨이데아는 설립 10년 만에 매출 700억원대를 넘어서는 빠른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다. 또한 메디필, 데마메종 등 글로벌 스킨케어 브랜드를 개발해 전 세계 주요 시장을 대상으로 빠르게 외적 성장을 이뤄내고 있으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높은 인기를 바탕으로 국내 시장에서도 올리브영 등 핵심 판매 채널을 중심으로 시장 확대를 지속해 가고 있다.

스킨이데아는 국가별 시장에 특화된 화장품 원료 및 제형을 연구 개발해 전 세계 시장에서 동시다발적으로 판매를 촉진해 가는 한편, 최상의 품질과 소비자 감성에 맞춘 디자인을 통해 경쟁이 치열한 기초 화장품 업계 내에서도 근본적 차별화를 통한 성공적 시장 확보를 도모하는 것이 특징이다.

향후 스킨이데아는 모건스탠리의 글로벌 역량을 통해 제품 생산 과정부터 판매 채널까지 전 세계 화장품 시장의 소비 트랜드를 빠르게 분석하고 적용해 각 시장 및 고객군별 니즈를 충족하는 제품을 적시에 출시하는 전략을 더욱 강화해 전 세계 주요 화장품 시장에서 높은 성과를 달성해나갈 계획이다.

스킨이데아의 밸류에이션은 1500억원 수준이며, 매각 측 자문은 삼일PwC와 부티크31이 담당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카이야, 슈돌 심형탁 아들 심하루 공식 모델 발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제나크로스의 초슬림 프리미엄 기저귀 브랜드 카이야(KAIYA)가 KBS 2TV 인기 예능 프로그램 ‘슈퍼맨이 돌아왔다(이하 ‘슈돌’)’에 출연 중인 심형탁의 아들 하루를 공식 모델로 선정했다고 18일 밝혔다. 하루는 사자 갈기처럼 풍성한 머리숱과 큰 눈망울, 이른바 ‘아기 사자’ 비주얼로 예능 프로그램 첫 등장부터 시청자들의 시선을

2

"연말 택시 알바 뜬다"…카카오 T, '알바 기사' 전격 모집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카카오모빌리티가 가맹택시 브랜드 ‘카카오 T 블루’의 파트타임 택시기사를 공개 모집하며 연말 심야승차난 해소에 나선다. 운전면허 취득 1년 이상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차량·보험·입문 교육 등 초기 비용 부담을 최소화해 공급 기반을 확대한다는 구상이다.카카오모빌리티 자회사 케이엠솔루션(KM Solution)은 단기·유연 근로 형

3

배상면주가, 홈술닷컴 12월 연말 프로모션 실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배상면주가의 한국술 큐레이션 서비스 홈술닷컴은 연말연시를 맞아 12월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대표 제품 할인, 전용 사은품, 고객 참여 리뷰 이벤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12월 한 달간 순차적으로 운영된다. 먼저, 홈술닷컴은 느린마을 막걸리 5병 구매 고객에게 크리스마스 분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