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프커피 ‘버터크림라떼’, 누적 판매 150만 잔 돌파...크림도넛도 출시 2년 만에 37만 개 팔려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5-04 09:59:11
  • -
  • +
  • 인쇄

여덟끼니가 운영하는 스페셜티 커피전문점 하프커피가 자사 단일 메뉴인 ‘버터크림라떼’의 누적 판매량이 150만 잔을 돌파했다고 4일 밝혔다.

버터크림라떼는 지난 2018년 하프커피 1호점 개점과 함께 판매한 시그니처 음료다. 

 

▲ 하프크림 도넛 [사진=여덟끼니 제공]


회사 측에 따르면, 하프커피의 크림라떼 메뉴는 전체 연매출의 약 70%를 차지하고 있다.

하프커피는 버터크림라떼를 비롯해 말차크림라떼, 바나나크림라떼, 바닐라크림초콜릿라떼, 아인슈페너 등 5종의 크림라떼를 판매한다.

2020년 7월 판매를 시작한 크림도넛도 출시 2년 만에 누적 판매량 37만 개를 넘어섰다.

현재 성수점, 천안점, 대구점, 죽전점, 신사점 등 5개 점포에서 판매 중이다.

한편, 하프커피는 최근 가로수길에 문을 연 10호점을 포함해 대전, 대구 등 전국 각지로 매장을 확대하고 있다.

정용한 여덟끼니 대표는 “하프커피만의 크림 노하우가 담긴 버터크림라떼와 크림도넛이 고객들의 사랑을 받아 감사하다”며 “향후 크림뿐만 아니라 다양한 디저트 메뉴로 확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NH농협은銀, 포용금융 추진 결의대회 개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NH농협은행은 지난 6일 경주시 소재 농협교육원에서 전국 영업본부 본부장들이 참여한 가운데 ‘포용금융 추진 결의대회’를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결의대회는 고금리와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과 서민·취약계층에게 실질적인 금융지원을 하고, 금융의 온기가 사회 전반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포용적 금융으로의 대전환’을

2

KB국민카드, 생성형 AI 구독 고객 413%↑…2년 만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KB국민카드는 생성형 AI 구독 서비스 결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최근 2년간 생성형 AI 유료 구독 고객수가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8일 밝혔다. KB국민카드는 2024년 1월부터 2025년 12월까지 최근 2년간 KB국민 신용·체크카드로 생성형 AI 관련 가맹점에서 결제한 고객 34만8000명의 데이터를 분석

3

출시 때마다 20만 개 훌쩍... 스타벅스 미니 홀케이크 인기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스타벅스 코리아가 1인 가구 증가와 디저트 소비의 세분화 흐름에 맞춰 미니 홀케이크 라인업을 강화하고 있다. 기념일 중심이던 홀케이크 수요가 일상 디저트로 확산되면서, 소용량·합리적 크기의 미니 홀케이크가 새로운 소비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다는 분석이다. 올겨울 선보인 ‘딸기 프레지에 케이크’는 1~2인이 즐기기 적합한 크기와 딸기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