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강호동’부터 ‘네이버 최수연’까지...K-브랜드지수 CEO TOP10 발표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4-12-23 10:37:34
  • -
  • +
  • 인쇄
▲ ( 보도사진 = ‘K-브랜드지수’ 이미지 )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CEO 부문 1위에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선정됐다고 23일 발표했다.


K-브랜드지수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자체 개발한 빅데이터 시스템으로, 기존의 무분별한 빅데이터 순위 산정과 달리 후보 표본 추출부터 인덱스 선별까지 분야별 자문위원단의 검증을 토대로 진행하고 있다.

이번 K-브랜드지수 CEO 부문은 공정거래위원회 발표 공시대상 기업진단 CEO를 대상으로, 2024년 11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의 온라인 빅데이터 1억 6212만 7888건을 분석했다.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또 다시 1위를 수성한 ‘K-브랜드지수’ CEO 부문은 2위 정용진(신세계), 3위 최태원(SK), 4위 신동빈(롯데), 5위 김승연(한화), 6위 강호동(농협), 7위 정의선(현대자동차), 8위 최수연(네이버), 9위 구광모(LG), 10위 박정원(두산)이 TOP10에 이름을 올렸다.

K-브랜드지수 CEO 부문의 개별 인덱스에 대한 상세 정보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 공식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시아브랜드연구소 한정근 대표는 “올 한해 한국 기업들은 ‘위험과 기회의 공존’이란 모순된 시장 환경 가운데 글로벌 기업들과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국내 정치의 불확실성 확대, 미국 트럼프 2기 정부 출범과 미중 분쟁 확산 등을 극복하기 위한 키워드는 결국 각 기업을 대표하는 CEO의 능력으로 귀결되고 있다. 이로 인해 주요 기업들은 조직 슬림화, 원가 절감을 위한 제조기술 도입 등의 대응책 마련에 집중하는 상황”이라고 평가했다.

덧붙여 “국가대표 CEO를 선정하는 ‘K-브랜드지수’에서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5개월 연속 최정상의 자리를 수성하며 존재감을 입증했다. 특히 여성 CEO로 유일하게 순위권에 안착한 최수연 네이버 대표와 전국 농·축협 조합을 이끌고 있는 강호동 농협중앙회장의 위상도 눈여겨 볼 필요가 있다. 해당 데이터는 빅데이터 시스템을 기반으로 산출한 온라인 인덱스 수치로 오프라인 인덱스 수치는 미반영된 것임을 감안해야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국가대표 브랜드를 표방하는 K-브랜드지수는 해당 부문별 퍼블릭(Public)·트렌드(Trend)·미디어(Media)·소셜(Social)·긍정(Positive)·부정(Negative)·활성화(TA)·커뮤니티(Community) 인덱스 등의 가중치 배제 기준을 적용한 합산 수치로 산출된다.

한편, 2016년 4월에 설립된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전 세계 명품 브랜드의 기업 가치에 대한 컨설팅을 진행 중이며, 매년 주요 기업과 개인에 대한 빅데이터 평가 수치를 토대로 ‘대한민국 K브랜드대상’을 시상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신랑수업' 장우혁, 오채이 위해 손수 도시락 "도시락도, 완두콩 하트도 처음"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신랑수업’ 장우혁이 오채이를 위해 손수 도시락까지 싸는 정성을 보인다. 10일(수) 밤 9시 30분 방송하는 채널A ‘요즘 남자 라이프-신랑수업(이하 ‘신랑수업’)’ 180회에서는 장우혁이 오채이와 놀이공원에서 데이트를 하며 ‘설렘지수’를 상승시키는 모습이 펼쳐진다. 이날 장우혁은 집에서 콧노래를 부르며 도시락을 싼다. 앞서 오

2

'브레인 아카데미' 하석진, '기생충'급 본가 공개...'하버드대 부동산 박사'에 질문 폭격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브레인 아카데미’ 하석진이 ‘하버드대 부동산 박사’ 김경민 교수를 만나, 부동산 관련 폭풍 질문을 쏟아낸다. 11일(목) 밤 9시 40분 방송하는 채널A 지식 충전 퀴즈쇼 ‘브레인 아카데미’ 마지막 회에서는 ‘브레인즈’ 전현무-하석진-이상엽-윤소희-황제성-궤도가 ‘도시 마스터’ 김경민 교수와 대한민국 부동산의 ‘A to Z’를

3

스파인잭, 척추압박골절 환자 생존율 개선 기대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글로벌 의료기기 기업 스트라이커(Stryker)는 고령층에서 빈번히 발생하는 골다공증성 척추 압박골절 치료 솔루션으로 상하축 확장형 티타늄 임플란트를 활용한 ‘경피적 척추압박골절 보강술(상품명 스파인잭·SpineJack)’이 환자의 생존율을 높이고 삶의 질 개선에도 기여한다고 9일 밝혔다.스파인잭은 2024년 3월 보건복지부로부터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