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스 피싱 등 비대면 금융사기가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Sh수협은행이 영상통화로 고객을 확인하고 상담할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였다.
Sh수협은행은 '모바일 영상상담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14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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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h수협은행은 '모바일 영상상담 서비스'를 시행한다. [사진=Sh수협은행 제공] |
이에 따라 비대면 거래가 익숙지 않은 시니어 고객 등이 수협은행 모바일뱅킹 앱을 이용해 계좌 비밀번호 초기화, 이체한도 증액 등의 고위험 전자금융 거래를 할 때, 영상통화를 통해 신분을 확인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수협은행은 제신고 업무 등 기존에 영업점 방문을 통해서만 가능했던 업무 일부를 콜센터에서 처리할 수 있도록 확대해 비대면 금융거래의 편의성과 안전성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수협은행 관계자는 "이번 모바일 영상상담 서비스 도입은 고객의 비대면 금융거래 편의성 증대는 물론, 최근 급증하고 있는 보이스 피싱 등 금융사기 범죄예방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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