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엔지니어링은 18일 경남 통영시 광도면에 들어서는 ‘힐스테이트 통영’ 견본주택을 오픈하고 분양에 나선다고 밝혔다.
힐스테이트 통영은 지하 4층~지상 최고 29층, 6개 동, 전용면적 59~145㎡, 총 784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로 ▲59㎡A 75세대 ▲59㎡B 40세대 ▲76㎡ 143세대 ▲84㎡A 267세대 ▲84㎡B 104세대 ▲109㎡ 104세대 ▲145㎡ 51세대로 구성된다.
![]() |
▲ '힐스테이트 통영' 투시도 [현대엔지니어링 제공] |
힐스테이트 통영 단지와 인접한 죽림지구는 통영경찰서·통영교육지원청·통영소방서 등 공공기관과 충무도서관·통영체육청소년센터 등 교육문화시설도 갖춰져 있다. 대형마트와 다양한 상업시설도 지구 내에 있다.
교통여건으로는 북통영 나들목(IC)과 통영버스터미널이 단지 1km 이내에 위치한다. 남해안대로를 통해 통영 도심과 거제도로 연결된다. 또한 용남면 일대에 남부내륙고속철도(KTX, 김천-거제간) 통영역이 오는 2028년 완공 예정이다.
특히 이 단지는 일반 부지에 제석봉 자락이 연접해 있다. 또한 통영시가 단지 인근인 통영시 광도면 죽림리 산 302번지 일원에 5만여㎡ 규모의 ‘통영 시민의 숲’ 조성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수경공간이 어우러진 중앙광장, 테마정원, 어린이놀이터, 유아놀이터가 별도로 꾸며진다. 반려동물을 위한 펫프렌즈파크도 조성될 예정이다.
초등학생 자녀들의 안전한 통학을 위해 경남통영교육지원청과 최소 6년간 단지에서 죽림초교까지 통학 셔틀버스 운행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에 더해 동원중‧고교가 단지 1km 거리에 자리하고 있다. 통영시립충무도서관·통영체육청소년센터가 단지와 인접하다.
이 단지는 남향 위주의 동 배치이며 세대 실내는 일부 세대를 제외하고 맞통풍 구조의 4베이 위주로 설계했다. 실내 팬트리와 드레스룸을 설치하고 확장 선택 시 붙박이장을 제공한다.
단지 내 수영장·유아풀이 갖춰지고 입주민 전용 사우나도 설치된다. 실내 골프연습장과 스크린골프, 피트니스와 필라테스 시설이 들어서고 세탁실·휴게공간과 카페테리아·게스트하우스도 조성된다. 재택근무가 가능한 공유오피스 공간도 마련했다.
통영시는 비규제지역으로 전매제한이 없어 계약 후 바로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다. 입주예정일은 오는 2025년 4월이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